콘텐츠로 건너뛰기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feat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손쉽게 해결할수 있도록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빙자료로 재출해야 하는 경우 다른 곳에서 헤매지 마시고 정확하게 확인해서 발급 및 재출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신차를 구매하거나 중고차 구매시 자동차보험 가입 여부 확인 서류를 첨부해야 한는 경우가 생깁니다. 보험사에 전화로 요청하거나 인터넷으로 직접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을 통해 쉽게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입되어 있는 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되는데요 각 보험사의 링크 남겨 놨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사이트

삼성화재-다이렉트-홈페이지-로그인
삼성화재-다이렉트-홈페이지-로그인

삼성화재 다이렉트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사이트도 절차는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로그인-방법-선택
로그인-방법-선택

공동인증서, 휴대폰인증, PIN번호, 생채인증, 카카오인증, 토스인증 중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이페이지-보험가입-내역
마이페이지-보험가입-내역

로그인 완료후에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 내역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상단의 MY다이렉트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가입증명서 항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가입증명서 발행하기

로그인 → MY다이렉트 →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순으로 이동 하셨다면 증명서 발행 방법을 선택하여야 합는데요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 상품명 확인 후에 발행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발행방법-선택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발행방법-선택

출력 방법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인쇄방법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인쇄방법

증명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발행방법에서 출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력 선택 후 증명서 발행을 클릭하면 현재 증명서 내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좌측 상단에 프린터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 되어 있는 프린터를 통해서 종이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