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동차 검사 인터넷 조회 및 예약

현재 운행중인 차량이라면 정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쉽게 자동차 검사 조회 및 예약 할수 있는 방법 알아 두셨다가 해당 기간 도래 하시면 편리하게 조회 및 예약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검사

자동차 검사는 신차라면 구매후 4년, 이후 2년에 1회씩 정기적으로 점검을 받아야 하는데요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주행시 발생할수 있는 위험을 미리 파악하여 교통사고를 줄여 줍니다. 실제 자동차 검사를 통해 예방할수 있는 자동차 사고는 4만2천여건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대기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여부를 사전에 파악하여 연간 4만 5천여톤의 대기오염물질을 저감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불법적으로 구조변경이 되어있는지를 확인하여 운행질서를 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행정처분

자동차 검사는 검사유효기간 전후 각각 31일 이내에 받아야 하지만 검사를 받아야 하는 기간 만료일 부터 30일 이내인 때 2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되고 이후 매 3일 초과시 마다 1만원씩 추가 되어 최대 30만원 까지 부과 받을수가 있습니다.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자동차 검사 기간을 미리 파악하고 제때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자동차 검사 기간 조회 및 예약을 할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검사-유효기간-조회
자동차-검사-유효기간-조회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 조회

일반적인 승용차라면 2년에 한번씩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2년이란 시간 동안 자동차 검사에 대한 기억이 없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때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검사유효기간을 쉽게 조회 할수가 있습니다. 자동차등록번호와 주민등록번호로 쉽게 조회를 진행할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이방법 이용해서 쉽게 조회할수가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는 자동차 검사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동차 튜닝에 대한 정보도 얻을수가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인터넷-예약
자동차-검사-인터넷-예약

자동차 검사 인터넷 예약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자동차 검사를 인터넷으로 예약할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을 조회 하신 다음 전후 31일의 기간내에 해당한다면 원하는 검사소에서 자동차 검사 예약 및 결제까지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예약 하신 시간에 방문하시면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자동차 검사를 받을수 있어 시간을 절약 할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