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인터넷 조회 방법 65세 부터

직장인이나 사업 소득이 있으신 분들은 매달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계신데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은 정부가 직접 운엉하는 공적 연금제도로 일반적인 연금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납부한 금액을 추후 일정한 나이가 되었을때 받는 제도 입니다. 18세 이상 60세 미만 국내 거주중인 국민이라면 국민연급을 납부할수 있는데요 단, 공무원, 군인, 사립학교 교직원은 따로 가입되어 있는 연금으로 인하여 국민연금 납부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은 납부한 금액에 따라서 예상수령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한 로그인 절차가 필요 합니다. 홈페이지 중앙 상단 부분에 전자민원이용(로그인필요)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징행해 줍니다.

국민연금공단-홈페이지
국민연금공단-홈페이지

로그인 방법 선택

개인인증 → 공동인증서 로그인 순서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뿐만 아니라 네이버인증 로그인, 카카오페이 로그인, 금융인증서 로그인,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 등의 방법을 선택할수 있으니 편리한 방법으로 로그인 진행하면 됩니다.

로그인-방법
로그인-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개인서비스 → 조회 순으로 클릭하면 예상수령액 조회 항목 찾을수가 있습니다.

개인서비스-조회
개인서비스-조회

조회 → 예상연금액 조회를 클릭하면 예상연금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때 팝업창이 뜨는데 브라우저에 팝업 해제가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조회

팝업 창이 뜨면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 항목을 클릭하면 예상연금액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원하는-서비스-선택
원하는-서비스-선택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결과

위의 절차를 마무리 했다면 나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앞서 언급했던 데로 납입한 금액 각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에서는 보여지는것이 달라질수가 있고 상단에는 국민연금이라고 되어있지 않고 노령연금이라고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혼돈하시는 부분이 있지만 결과적으로 국민연금과 노령연금은 같은말 입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확인
국민연금-예상수령액-확인

지금 보여지는 수치는 지금까지 납부한 국민연금에 대한 예상수령액이고 앞으로 납부 금액이 점점더 많아지면 예상수령액은 그에 비례하여 점점 높아질것 입니다. 또한 물가 상승률을 어느 정도 반영하기 때문에 수령금액은 또 달라질수가 있어 단순한 참고용도로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