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면서 다양한 가전제품을 새롭게 바꾼 계기가 되었는데요 그중 첫번째는 인덕션이였고 이번에는 정수기도 새롭게 바꿔봤습니다.
기존에는 LG 스윙정수기를 사용했었는데요 그 제품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지만 이사를 하는 시기에 듀얼 정수기가 출시를 했고 너무나 깔끔한 설치와 디자인에 반해서 이사와 함께 설치를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고난이 있을것이라는 상상은 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LG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사용후기 깔끔한 설치 및 디자인
LG 퓨리케어 듀얼정수기의 첫 인상은 너무나 깔끔하게 설치가 된다는 점이였습니다. 정수기의 본체는 싱크대 하부로 들어가고 위에는 물이 나오는 사출구만 있으니 누가 봐도 정수기라는 느낌은 들지 않게 디자인이 되었던 거죠 외형도 고급스러운 메탈로 마무리 해서 인지 주방을 좀더 고급스럽게 인테리어 할수 있는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처럼 자리잡고 있는것이 너무나 멋지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LG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외형
은색의 깔끔한 디자인과 설치 사지은 충분히 매력적이였고 설치를 하고 나서도 너무나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은 동작은 터치로 되어 있고 정수가 아닌 세척수 버튼은 터치 방식이 아닌 누르는 방식입니다.
기본적인 정수와 냉수, 온수를 사용할수가 있고 온수의 경우에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4~5초 가량 터치를 하고 있어야 활성화가 됩니다. 온수도 직수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나오지 않고 온도가 올라갈때 까지 시간이 약간은 걸립니다. 정수, 온수, 냉수 별로 한컵 량인 120ml 라면 용량인 500ml 그리고 1000ml 씩 사용할수있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세척수는 마시는 용도는 아니고 야채나 과일등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주목적이 있어서 화학적 반응을 일의켜 물의 변형시킨것이라 먹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이부분 유의해야 합니다.
본체 수납방식
본체에는 필터가 들어가야하니 많이 작아질수가 없죠 그래서 LG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에서 채택한 방법은 바로 본체를 아래 싱크대 쪽으로 옮기는 방법을 선택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쪽에는 깔끔하게 마무리를 할수 있었던 것이죠 본체는 기존에 사용했던 스윙 정수기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걸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물이 아래에서 위쪽으로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이런 장치가 하나가 더 필요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에서 설치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위쪽으로 올라가기위해서 싱크대 상판을 뚫어야 했엇는데 이 타공 위치를 잡는것이 상당히 어렵더라구요 설치 기사님도 설치에 난색을 표하셨는데 저희는 너무나 설치하고 싶었기에 다양한 장비를 가지고 오셨고 2번의 방문끝에 설치를 할수가 있었습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 사각 싱크볼을 시공했는데 이럴때는 싱크대의 여유공간이 많지가 않아서 설치가 많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 이부분 시공하시기전에 유의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세척수 사용방식
세척수 사용할때 출수구가 너무나 짧다고 느끼신다면 이런 연장 키드도 함게 제공해주는데요 저희처럼 사각 싱크볼 사용하는 집은 거리가 애매하게 나오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 유용하게 이용할수가 있겠더라구요 이부분도 설치하기 어려운 집이 많아서 새롭게 나온 것이라고 하니 상당히 설치에 공을 들여야 완성할수가 있는 정수기 입니다.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LG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설치할수가 있었는데요 고려해야 할 사항도 많고 설치 공간도 어느정도 확보를 해야 쉽게 설치할수가 있는데요 설치만 된다고 하면 그 다음부터는 싱크대 위쪽이 너무나 깔끔해지기 때문에 만족도 100% 느낄수 있는 가전 제품인듯 합니다. 정수기의 세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해주고 싶은데요 요즘은 삼성에서도 비슷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하니 이런 형태의 정수기를 설치하실 분들은 다양하게 알아보시고 설치하시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