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양파즙 효능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건강한 채소 하면 가장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다양한 채소들이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늘과 양파를 생각하실텐데요 마늘도 우리몸에 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있지만 양파야 말로 우리 몸에 이로운 물질이 많은 보석같은 채소이죠 이런 양파를 즙으로 만들어서 계속 섭취를 해준다면 건강에 상당한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럼 양파즙의 효능과 어떻게 섭취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양파즙의 효능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양파즙의 대표적인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양파가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양파즙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몸에 이로운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떤 성분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양파는 토마토와 수박과 함께 세계적으로 많은 생산을 하는 채소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이탈리아, 프랑스등이 대표적인 양파 소비국으로 꼽히고 있죠 양파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C, 칼슘 인, 철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좋고 맛 또한 단맛이 나기 때문에 음식에도 자주쓰이는 대표적인 채소 입니다.

양파즙 주요 성분

양파즙에서 가장 눈여겨 봐야 할 성분중에 하나가 마로 퀘르세틴 입니다. 퀘르세틴은 항산화 물질로 양파즙을 섭취하는 이유중 80%는 이 성분때문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우리몸에 이로운 성분인데요 우리몸을 항산화해주기 때문에 노화방지 및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줘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알고 계시면 좋겠죠?

이렇게 양파즙에서 강조되는 성품이 퀘르세틴인데요 퀘르세틴은 특히 양파껍질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파즙을 선택하실때 물론 직접 내려서 만들어 드신다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여견이시라면 퀘르세틴 함유량을 보시고 양파즙을 선택하셔도 좋은 제품을 선택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양파즙은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줘서 성인병 예방 및 비만에 도움을 주고 혈압 또한 조절해 주기 때문에 고혈압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줄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양파즙을 꾸준히 섭취해주신다면 혈압도 낮추고 체중 감소 효과도 보실수가 있는것 이지요

양파즙은 겨울에 섭취하시는게 좋은데요 그 이유는 앞서 언급했던데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쉽게 감기에 걸릴수 있느 겨울에 섭취해주신다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 주는 효과도 기대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손발이 쉽게 차가워질수 있는 겨울에 양파즙을 꾸준히 섭취해주신다면 추운겨울도 따듯하게 보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양파즙 섭취방법

이렇게 몸에 좋은 양파를 즙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좋지만 각종 음식에 넣어 먹어도 좋은데요 중국음식에는 기본적으로 기름진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그것을 상쇄하기 위해서 많은 양의 양파가 들어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또한 프랑스나 이탈리아 음식에도 양파는 절대로 빠질수가 없는 중요한 식재료 입니다. 옛날 사람들도 일찍이 양파의 효과를 알고 이를 꾸준히 섭취하기 위해서 각종 음식에 양파를 넣기 시작한것이 아닐까라는 합리적인 의심도 생길수가 있도록 양파의 효능은 너무나 강력하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양파를 직접 드시기를 꺼려하는 이유가 많은데요 열을 가하기 전의 양파는 매운맛이 있고 섭취시 냄새도 많이 나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생양파를 먹는다는건 많이 힘드실수 잇습니다. 그래서 양파를 즙으로 만들어서 드신다면 언제 어디서나 냄새 없이 깔끔하게 몸에 좋은 성분들을 섭취할수 있기 때문에 양파즙을 많은 분들이 권장하시더라구요 그 어느때 보다 면역력을 강조하는 요즘 자신의 몸을 위한 투자로 양파즙 드셔보시는것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양파즙의 효능과 섭취 방법까지 알아 보았는데요 요즙같이 건강에 많이 투자해야 하는시기에 비타민 알약을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자연에서 얻을수 있는 재료로 건강을 챙기신다면 약보다 더 건강하고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양파즙으로 건강관리 관리 하세요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