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한성 휴대용 모니터 TFX156T 외관 살펴보기

대부분의 컴퓨터 작업을 노트북으로 하다보니 가장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바로 모니터 부분 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라 화면이 17인치 이지만 일반 데스크탑의 경우는 기본 24인치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17인치는 너무나 작게 느껴지는것 이죠 그러던중 휴대용 모니터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휴대용 모니터를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를 구성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작업이 될꺼라는 기대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한성 휴대용 모니터 TFX156T 외관 살펴보기

휴대용 모니터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존제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다고 한때 커뮤니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제우스랩, 유명 컴퓨터 브랜드 ASUS, 국내 제품으로는 주연테크와 한성 컴퓨터가 휴대용 모니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가 제품도 좋지만 가성비와 AS 문제까지 복합적으로 비교했을때 한성이나 주연 제품이 좋아 보이더라구요 그러던중 한성컴퓨터 리퍼샵에서 저렴하게 나온 TFX156T 발견하고 바로 구매 완료 했습니다. 한성 휴대용 모니터 TFX 종류는 13인치 15인치 17인치 모델이 있으며 크기 별로 가격대가 다르므로 이부분도 고려해야 할 부분이긴 합니다만 원하시는 사이즈에 맞게 구매를 하시면 더욱 만족도 좋을 제품 입니다.

한성 휴대용 모니터 외형

전면부는 논글레어 방식의 화면으로 좌우와 상단에는 베젤이 얇게 되어 있어서 15인치 이지만 크기 자체는 작은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하단부는 버튼이나 메인보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베젤이 약간 두꺼운걸 확인할수가 있고 오른쪽 아래쪽에는 리모컨 수신부가 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하부 베젤은 어쩔수 없지만 좌우 와 상단 베젤은 상당히 얇게 구성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후면은 메탈재질로 단단한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무게가 무거운 편은 아니라서 휴대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을듯 합니다. 제조사 스펙표에 의하면 880g으로 무게가 표시되어 있지만 커버와 케이블을 같이 가지고 다녀야 제대로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실 사용할때는 무게가 약간더 나갈것으로 예상됩니다. 상단은 얇은 두께를 확인 할수 있는데 하단은 메인보드와 버튼 때문에 약간은 두꺼운 모습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포트 및 버튼


좌측에는 전원 버튼과 설정 버튼과 USB 포트가 있습니다. 모니터 세팅을 이 버튼을 통해서 할수가 있는데 리모컨이 동봉되어 있어서 버튼으로 세팅하는것 보다 리모컨으로 세팅하는것이 더욱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USB 포트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했을때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우측에는 HDMI포트와 USB C 타입 포트가 2개 있는데 USB C 타입 포트를 이용해서 전원을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PC와 연결할때 아래쪽 포트에 연결하면 터치 화면도 사용할수가 있기 때문에 터치 화면을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쪽 포트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재공하는 충전기를 이용해서 전원을 넣어줄수가 있가 있는데요 PC와 같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이용해도 충분히 전원이 들어가기 때문에 따로 외부전원을 넣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커버와 스텐드

한성 휴대용 모니터 TFX156T는 기본적으로 가죽 느낌의 커버를 제공해 주는데요 자석으로 모니터 후면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장착할수가 있습니다. 전면부는 보시는것과 같이 화면 전체를 거버해주기 때문에 이동시에 혹시라도 생길수 있는 흠집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번 접히는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아래에서 설명해 드릴 스탠드 형대로 거치할때 이용하는  부분이니 계속 읽어 보시면 찾아보실수가 있습니다.

뒷면은 얇은 부분까지만 커버가 되므로 아래쪽에는 별도에 보호 장치가 없기 때문에 이용하실때 유의하셔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다 커버가 되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자주 휴대 하실분들은 따로 파우치를 구매해서 휴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5인치용 노트북 파우치를 이용하면 딱 알맞게 들어갈것 같더라구요


커버는 이렇게 스텐드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본체 아래쪽에 고무로 지지대가 있어서 밀리지 않게 만들어서 세울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는 단단하게 고정되지가 않아서 불안한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도 조절이 미세하게 되지가 않기 때문에 스탠드 형태로 새워서 이용하실 분들은 따로 스탠드를 구매해서 이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깔끔한 외형과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최대한 강조한 한성 휴대용 모니터 TFX156T 외관 살펴봤는데요 다음에는 실 사용하면서 좋았던과 안좋았던 점에 대해서 글 남겨보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