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밀레 식기세척기 신형 G7314C SC 사용기

삼신기 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요즘 신혼부부나 새롭게 가전을 구성하시는 분들이 꼽는 3가지 가전을 이야기 하는데요 예전에 필수가전 이였던 냉장고, 세탁기, TV에 삼신기라고 불리우는 빨래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를 의미하는데요 이야기만 들어도 요즘같은 바쁜 시기에 시간을 많이 절약해 줄수 있는 가전인것 같습니다. 저희도 이사하면서 새롭게 장만한 가전제품 바로 밀레 식기세척기 입니다.

디트리쉬 인덕션 사용기


보러가기

LG 퓨리케어 정수기 사용기


보러가기

밀레 식기세척기 신형 G7314C SC 사용기

식기 세척기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SK매직과 LG전자 그리고 삼성전자에서 수많은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식기 세척기의 역사가 비교적 길지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외국 제품이 약간은 더 인기가 많은것 같은데요 저희는 생활가전을 명품으로 만든다는 밀레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혹자는 밀레 식기세척기를 두고 독일 이모님 이라고 이야기를 할정도로 세척이 잘 되어서 나온다고 하는데요 약 3달여를 사용해본 후기 제대로 남기겠습니다.

밀레 식기세척기 외형

디자인은 화이트로 깔끔하게 되어 있는데요 요즘 나오는 삼성이나 LG 제품은 고급스러운 반면 디자인적으로는 약간 투박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독일 감성이 그런것 같습니다. 싱크대에 쏙 들어가는 빌트인 방식으로 시공을 했구요 이렇게 빌트인으로 시공을 하시려면 싱크대 높이가 80cm 이상은 확보가 되어야 가능합니다.


처음 전원을 켜면 린스를 보충하라고 나오는데요 설치해주신 기사님의 말의 의하면 우리나라에 물에는 석회질이 많지가 않아서 굳이 린스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중에 보여드릴 파워디스크에 린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또한 안쪽에 소금을 넣는 곳도 있는데 밀레 코리아에서는 린스와 소금 모두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아무래도 독일 기준에 맞춰서 만들어진 제품이다보니 이런 경고문구는 계속적으로 보여지더라구요

밀레 식기세척기 내부

식기를 수납할수 있는 공간은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은 큰 냄비나 접시를 수납해서 세척할수가 있고 중간층에는 밥그릇 같은 그릇을 세척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제일 위층은 숫가락이나 젓가락 같은 기물들을 세척할수 있게 공간이 나눠져 있습니다.


세척수가 나오는 날개는 제일 하단부와 중단부에 두개가 있는데 중단부는 세척기 뒤쪽에 물나오는 결합부가 있어서 그쪽에서 물이 분사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제일 하단부에는 배수 구멍이 있는데 계속 사용하다 보면 음식물 찌꺼기가 배수구명에 낄수가 있으니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큰 음식물을 대충이라도 초벌을 해서 넣어주는것이 사용하는데 더욱 편리하니 이방법으로 세척기 이용하시는게 더욱 좋습니다.

화면상에 노락부분으로 되어 있는것은 대부분 움직일수 있는 부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릇이나 세척해야 하는것들의 사이즈가 집 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유동성을 둬서 쉽게 수납할수 있도록 만든 것이 좋더라구요 밀레 식기 세척기 넓이는 60cm 이고 깊이도 60cm 입니다. 수납할수 있는 공간이 넉넉해서 4인 가족이라면 하루에 한번만 세척을 돌려도 충분하고 5인 가족도 편안하게 이용할수 있는 사이즈 입니다.


이번 밀레 신형 식기세척기에서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이 바로 상단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젓가락을 많이 사용하는 아시아권에서 잘 사용할수 있도록 젓가락을 잘 고정할수있게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식기세척기는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가전제품이다 보니 아이들의 손이 쉽게 닿을수가 있는데요 아이들이 갑작스럽게 잡아당겼을때 안에서 뜨거운 물이 돌고 있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어서 바로 열리지 않게 고리로 LOCK이 되어 있는것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세척을 위한 세제가 들어가는 공간은 도어 뒤쪽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밀레 식기세척기 G7314C SC 모델은 파워디스크라 해서 밀레에서 직접 만든 세제키트가 들어가게 됩니다. 파워디스크는 1통으로 약 20회 가량 세척을 할수 있는량이고 처음에 1통을 주고 저희는 프로모션 기간이라 1박스를 바우쳐로 받아서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린스를 넣을수 있는 공간이 있으나 앞서 말씀드렸던것 처럼 한국에서는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사용후기

밀레 식기세척기를 벌써 3개월 가량 사용했는데요 처음에는 스텐레스 재품에서 물때가 생겨서 조금은 불만족 스러웠는데요 그때 파워디스크가 이상하게 장착된건가 라는 의심이 생겼고 파워디스크를 다시 장착한 이후부터는 그런현상이 없이 깔끔하게 세척이 되는걸 볼수가 있었습니다. 확실히 식사 이후에 설겆이 하는 시간이 절약되어 가족과 함께 보낼수 있는 시간이 늘었다는게 너무나 큰 장점이구요 소음과 진동도 크지 않아서 식기세척기가 돌아간다는 느낌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식기세척기 사용전에는 온수요금이 좀 많이 나왔었는데 식기세척기 자체에서 물을 가열해서 사용하다보니 온수요금도 준거에 비해서 전기요금은 많이 상승하지 않아서 매우 만족하면서 쓰고있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주방 가전제품이다보니 현재 살고 있는 환경에서는 바꾸기 힘들겠지만 이사계획이나 인테리어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밀레 식기세척기 꼭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