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한글 무료 폰트 다운로드 저작권 위반 없는곳 TOP4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강해지면서 큰 의미 없이 사용한 한글 폰트에 저작권을 위반했다는 사례들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미연의 방지하기 위한 저작권 위반 없는 한글 무료 폰트 다운로드 TOP4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무료 폰트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진행 해도 다양한 폰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폰트를 어느 범위 까지 사용이 가능 한지 사용상 주의점은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없는데요

오늘 소계해드리는 곳에서는 저작권 문제 없이 한글 무료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니 알아 두시면 유용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폰트

구글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글로벌 대기업에서 한글 무료 폰트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한글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다양한 언어의 폰트도 제공 하고 있으니 다른 언어의 폰트가 필요 하신 분들도 유용하게 이용 가능 합니다.

구글-폰트-홈페이지-메인화면

만약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다면 상단 부분 Language를 Korean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구글-폰트-한글로-언어-변환

구글 폰트 이용 시 주의해야 하는 점은 폰트를 크기별로 받을 수 있다는 건데요 너무 큰 폰트를 받게 되면 제대로 적용이 안될 수 있다는 점 유의 하세요

네이버 글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네이버에서도 무료 폰트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총 150여종을 2008년부터 개발해서 무료로 배포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폰트-홈페이지-메인화면

큰 3개의 카테고리 안에서 세부 적으로 여러 폰트로 나눠져 있는 네이버 글꼴은 한글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한글 무료 폰트가 필요 하신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네이버-글꼴-저작권-안내

개인, 기업 사용자 모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행위는 절대로 안되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눈누 폰트

다양한 상업적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눈누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눈누-폰트-홈페이지-메인화면

다양 하면서 특이한 폰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폰트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도 이용할 수 있어 디자인이 필요 하신 분들에게도 유용합니다.

눈누-폰트-라이선스-요약표

눈누 무료 폰트를 사용하기 전 해당 폰트의 라이선스 요약표를 확인 하셔야 하는데요 어느 부분 까지 허용이 되는지 여부를 미리 확인 하신 다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 24 폰트

오픈마켓, 쇼핑몰, SNS 판매 등 다양한 온라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 24에서도 한글 무료 폰트를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24-폰트-홈페이지-메인화면

카페 24에서는 사용범위 제한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한글 폰트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카패-24-폰트-라이선스-안내

다만 폰트 라이선스를 잘 확인 해야 하는데요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상업적인 사용이 가능 합니다. 또한 카페24 폰트를 사용한 결과물은 카페24의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는점 참고 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