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가장 기본적이면서 여러곳에서 사용하는 서류인 주민등록등본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집에서 편리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두신다면 번거로운일 없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한 세대에 전입되어 있는 세대원 총원을 기록하는 문서로 세대주를 중심으로 다르 세대원과 세대주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입니다.

일반적으로 주민센터에서 발급받게 되면 발급 수수료는 400원 가량 납부해야 하나 인터넷으로 발급 받게 되면 무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위해서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민원 및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연계하여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입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로 이동후 가장 상단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항목으로 이동 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

다음으로는 로그인 절차를 진행 해야 하는데요 카카오톡, 네이버 등 간편 로그인도 지원하고 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수단으로 로그인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보입력

다음은 발급받기 위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 등을 입력하신 후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완료

신청이 완료되면 인터넷 상으로 주민등록등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이처럼 현재 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주와 세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 불가능한 프린터

정부 24에서 발급 받고자 하는 민원 서류가 있다면 내 프린터가 지원을 하는지 여부를 확인 해야 합니다. 시중에 너무 많은 프린터가 출시되어 있어 일일이 확인 어렵다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각 제조사 별로 조회가 가능 하니 유용하게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