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으로 접종을 독려하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내가 예방접종을 제대로 했는지 여부를 밝혀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예방접종증명서-민원신청

링크를 통해 접속하신다면 정부 24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예방접종증명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증명

개인정보가 담긴 증명서 이다 보니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서가 필요 한데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등이 필요 하니 미리 준비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신청인

인증서로 본인확인을 거치면 신청인과 교부대상자를 확인 하시고 해당 사항이 맞다면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서 계속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내용

다음은 신청내용을 선택할수 있는데요 해당 접종 내용이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셔도 되고 전체를 선택해서 발급 받아도되니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령방법

다음으로는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집에 프린터가 있으신 분들은 온라인발급을 선택하시면 직접 출력 하실수가 있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문서출력

다음으로 진행 하시면 문서 출력 버튼을 확인 하셔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예시

이처럼 기존에 받았던 예방접종과 비교적 최근에 받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내역까지 한번에 확인 할수 있으니 예방접종증명서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잘 활용하셔서 편리하게 발급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