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했을때 피해야 하는 음식 6가지

새로운 생명을 키우는건 언제나 어려운 일이죠 10달 동안 뱃속에 아이이를 키우는 임산부 라면 행동부터 먹는것 까지 많은 것을 조심해야 한느데요 임신 했을때 피해야 하는 음식 6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했을때 피해야 하는 음식

엄마가 먹는 음식은 탯줄로 아이에게 바로 전달 되는데요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고 반대로 안좋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는데요 아이들 더욱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어머니 라면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피해야 하는 음식 체크하셔서 건강한 10달 보낼수 있도록 만들어 보십시요

날음식

임산부는 특히 날음식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각종 생선회 부터 육회 까지 날음식을 잘못 먹게되면 기생충 및 다양한 병균에 감염될수 있고 이것은 아이에게 영향을 줄수 있고 심하면 자연유산까지 진행될수도 있는데요 회 뿐만 아니라 날계란 역시 식중독이나 살모넬라균에 감염될수 있기 때문에 꼭 충분히 익혀서 드시길 바랍니다.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10달만 꼭 참으셨다가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고 드시면 좋겠습니다.

술

알콜, 술

임신중에서는 절대 음주 또는 알콜이 들어간 음료 및 음식을 섭취해서는 안되는데요 알콜은 태아의 뇌 발달에 영향을 줄수가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피해야 하는 음식 입니다. 가끔 음식중에 알콜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 있을수가 있는데요 꼭 잘 알아 보시고 피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인스턴트 식품

인스턴트 식품은 임산부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많이 섭취하지 않으면 건강을 헤칠수가 있는데요 인스턴트 식품에는 포화지방이 높은 식품들이 많기 때문에 태아가 나중에 성인병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나쁜 영향을 줄수 있으니 되도록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스턴트 식품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고혈압 및 비만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임산부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적당량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율무, 팥

언제나 몸을 따듯하게 보호해야하는 임산부에게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율무와 팥은 피해야 할 음식중에 하나 인데요 몸이 차가워 지면 복통을 일으킬수 있고 골반내에 출혈을 일으킬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은 배쪽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배가 차가워 지면 태아에게 영향을 줄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율무와 팥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생강
생강

생강

생강은 임신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감기에 걸렸을때 적절히 먹어주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 음식이지만 임산부에게는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는데요 생강의 매운 성분이 태아의 피부에 아토피 및 습진 등을 유발시킬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생강 섭취는 피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식혜

식혜는 임신 초반에는 괜찮지만 임신 중반 부터는 피해야 하는 음식중에 하나 인데요 식혜의 맥아 성분이 젖을 말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예전 어르신들은 아이들의 모유를 끊을때 식혜를 먹어서 젖을 말렸는데요 임신 중반에 젖이 마른다면 아이가 출산했을때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격을수 있으니 임신 중반 부터는 식혜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