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인터넷 속도측정 3가지 방법 통신사별 고객센터

인터넷 속도측정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 주는 인터넷은 다양한 회사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SK, KT, U+ 같은 메이저 통신사들이 있고 지역을 기반으로한 케이블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등이 전국에 퍼져 있습니다. 어떤 회사에 어떤 상품이냐에 따라서 그 속도는 다르겠지만 IT 강국이라는 우리나라는 어떤 지역에 어떤 인터넷을 사용하더라도 어느정도의 속도는 보장 받은 상태에서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이런 인터넷이 느리다고 느껴지신다면 인터넷 속도 측정 진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원한는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꼭 AS 요청을 하셔야 원활하게 인터넷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인터넷 속도측정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정보화로 사회현안을 해결하고 국가의 미래를 열어가는 ICT 전문 기관으로 공공기관의 정보화 촉진과 국가 정보화 정책개발을 지원하는곳 입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홈페이지에서는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정보시스템 및 서비스의 고도화, 법령 및 제도를 연구, 개발하는 곳이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에 민감하게 반응할수 밖에 없는곳 입니다. 여기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한다면 좀더 확실한 정보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인터넷 속도 측정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이 불편한데요 정확한 속도 측정을 위한 과정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벤치비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

벤치비는 2000년 부터 인터넷 속도측정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으로 각 인터넷 회사별 속도와 지역별 속도를 한눈에 쉽게 살펴볼수 있다는것이 특징입니다. 벤치비는 3G, LTE, 5G 같은 휴대폰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수 있는 어플도 있어서 각 통신사별로 인터넷의 속도를 측정할수가 있어서 어떤 통신사의 인터넷이 빠른지 여부를 파악할수가 있습니다. PC에서 벤치비 사이트를 이용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때는 설치프로그램 없이 바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벤치비 홈페이지 이용해서 인터넷 속도 층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신사별 홈페이지

인터넷 속도측정은 통신사별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한데요 SK, KT, U+ 는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노았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 이용해서 손쉽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수가 있는데요 이 방법은 약간 의심스러운데요 각 통신사별로 속도 측정을 진행하면 다른 측정 방식보다 속도가 조금 높게 나오는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그러니 정확한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통신사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것 보다 위에 2가지 사이트에서 속도를 측정하시는것이 더욱 객관적으로 인터넷 속도측정 할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통신사별 고객센터

위 사이트를 이용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했을때 원하는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각자 사용하시는 통신사별로 AS를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각 통신사 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KT 인터넷 고객센터 : 100번
  • SK 인터넷 고객센터 : 106번
  • U+ 인터넷 고객센터 : 101번

위 번호로 전화 하셔서 인터넷 속도 관련해서 문의를 남기시면 빠르게 처리받을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원활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2가지 방법 이용해서 제대로된 인터넷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