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고속도로 서울구간 지정해제 구간 부터 여의도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신월여의지하도로는 하루에서 수만대의 차량이 이용하는 유료도로 입니다. 신월여의지하도로 통행료 및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월여의지하도로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월동 신월IC를 기점으로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나루IC를 종점으로 하는 총연장 7.5km의 신월여의지하도로는 2021년 4월 16일 개통 되었습니다.
편도 2차로의 자동차전용도로로 이륜차는 진입이 불가하며 소형차와 경형자동차만 통행이 가능 합니다.
버스는 형대 카운티, 자일대우버스 레스타 같은 소형 차량만 진입이 가능하고 포터, 봉고 등 소형 화물차만 진입이 가능 합니다.
통행료
신월여의지하도로의 통행료는 소형차 기준 2,400원 입니다.
경차의 경우 50% 할인된 1,200원이 징수 됩니다. 경차 뿐만 아니라 50% 할인 및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차량도 있으니 확인 하세요
통행료는 하이패스 및 사전등록한 신용카드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은 신월여의지하도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 만 지불이 가능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는 차량이라면 사전등록서비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통행료 납부가 가능 합니다.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및 사전등록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신월여의지하도로를 이용하면 미납통행료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조회 및 납부가 가능 합니다.
홈페이지 이동 후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미납통행료 조회가 가능 합니다.
이때 미납요금이 발생한지 3 ~ 4일 이후에 조회가 가능하며 바로는 조회가 안되니 기다렸다 조회 해야 합니다.
미납통행료는 신용카드 및 가상계좌로 납부가 가능 합니다.
신용카드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회원 고객이 미납통행료 상세 내역 조회 후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는 전용가상계좌를 카카오톡 또는 SMS로 전송받아 납부가 가능 합니다.
신월여의지하도로 실시간 통행량 조회
돈 까지 지불한 도로를 이용할 때 차량이 많아 정체 및 지체가 계속 된다면 통행료가 아까울 수 있는데요
이때는 사전에 실시간 통행량을 조회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월여의지하도로를 관리하는 서울터널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통행량 조회가 가능 합니다.
방향별 총 소요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 이용 시 소요되는 시간도 미리 확인이 가능 합니다.
또한 공사 여부와 실시간 사고 유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이용 할지 우회 할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