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급증하는 확진자로 인하여 방역조치가 강화되었고 이에 따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방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사적모임 인원제한 및 영업시간 제한에 따른 매출 감소를 겪은 소상공인 320만명에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매출감소로 고통을 겪는 320만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과는 별도로 지급하는 지원금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손실보상과는 상관 없이 방역조치 강화로 인하여 피해를 입게되는 소기업, 소상공인 사업체에 100만원 씩 총 3조 200억원을 지원하게 될 예정 입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사업-목적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정부는 12월 27일 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밝혔는데요 27일 부터 영업시간 제한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 소기업에게 1차 지급이 시작될 것 입니다.

방역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피해가 가장 클것으로 예상되는 영업시간 제한 대상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우선 지급을 받게되는데요 100만원씩 지급이 되기 때문에 꼭 신청 하셔야 합니다.

방역지원금-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중복 신청

이번 방역지원금은 손실보상금과 중복 지원이 가능 합니다.

2021년 4분기 손실보상금은 내년 2월 중순부터 지급 될 예정인데요 기존 영업시간 제한만 인정되었던 것과 달리 인원제한에 대한 보상도 추가로 이루어 질것으로 전망되어 기존에 빠졌던 숙박없도 추가될 예정 입니다. 최저 보상금액 또한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대폭 향상될것으로 보아 어려운 시기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