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액션캠 FDR-X3000 지속적으로 인기 있는 이유 분석

요즘은 동영상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동영상의 소비 및 생산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하루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이고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수업과 회의 역시 화상으로 진행하면서 모든 상황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느낌이 들정도로 동영상과 일상은 떨어질래야 떨어질수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이런 동영상을 생산할때 가장 중요한 장비가 바로 카메라 입니다. 기존의 카메라는 크고 무겁다는 이미지가 있었는데요 요즘은 액션캠 시장이 발전하면서 작고 화질도 우수하며 휴대도 간편한 카메라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액션캠 회사중 선두주자는 바로 GoPro 였죠 액션캠이라는 형태의 카메라를 거의 처음으로 도입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끄며 현재 고프로9 까지 출시한 회사 입니다. 또한 고프로의 아성에 도전하는 DJI의 오즈모 시리즈도 좋은 성능의 액션캠으로 평가 받는데요 전통의 카메라 장인과 칼짜이즈 렌즈로 무장한 소니 역시 걸출한 액션캠을 배출하면서 액션캠 시장의 맹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FDR-X3000 외형

FDR-X3000 을 사용하기 전에 고프로 5 도 사용해 봤습니다. 하지만 뭔가 아쉬움이 있었죠 그중 가장 큰 아쉬움은 손떨방 이라 불리우는 손떨림 방지 기술 인데요 고프로 역시 고프로 7 부터 강력한 손떨림 방지 기술을 선보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았었는데요 고프로의 손떨림 방지 기술은 EIS 즉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술입니다. 동영상의 떨리는 부분을 전자식으로 편집하면서 떨리지 않게 보여지는 기술이기 때문에 화질저하나 약간은 어색한 부분이 보일수 밖에 없는데요 소니 액션캠 FDR-X3000 은 액션캠 최초로 OIS,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기기 자체에서 솔떨림을 보정해주기 때문에 더욱 좋은 화질의 결과물을 얻을수가 있고 밤에도 깔끔한 영상을 찍을수 있다는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ZEISS 렌즈 역시 마음에 들었는데요 ZEISS 는 독일의 광학 회사로 현미경, 안경렌즈, 카메라 렌즈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회사 입니다. 렌즈의 우수성역시 결과물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선택을 하게 되었네요

소니 액션캠 장점

소니 액션캠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중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 화질의 우수성 입니다. 최대 4K 30프레임 까지 촬영이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스트레오 오디오로 촬영이 가능해서 동영상 뿐만 아니라 소리의 품질 역시 좋습니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편리하고 방송용 카메라를 축소해 놓은 모습의 카메라 이기 때문에 찍는 맛(?) 이란게 있을 정도로 편리하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설정도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다는점 역시 편리했는데요 LCD 창으로 보면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세팅해서 촬영할수가 있습니다. 기본 패키지에 방수 하우징이 포함되어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수중촬영이 가능하다는점 역시 마음에 드는점 이였습니다.

아쉬운점

모든 기기가 그러하듯이 아쉬운점 역시 있는데요 우선 4K 촬영시 발열이 어느정도 있다는점입니다. 겨울에는 상관 없지만 여름에 4K 촬영을 하면 기기의 온도가 너무나 상승해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따로 포스팅 할 예정이지만 주변 악세사리의 가격이 너무나 비싼것 역시 아쉬운 점 인데요 소니 액션캠을 제대로 활용하고 렌즈를 보호하기위해서는 간단한 악세사리를 준비해야하는데 이 악세사리의 가격들이 만만치 않습니다. 게다가 배터리 하나당 1시간 가량 촬영이 가능한데 추가 베터리 구매하기에는 금액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호환 배터리를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저역시 호환배터리로 촬영시간을 연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촬영시 보면서 촬영하기가 여려운 점 인데요 고프로나 DIJ 는 LCD 창으로 촬영 모습을 볼수있는 반면 FDR-X3000  은 리모트뷰 를 이용해서 보면서 촬영을 해야 하는데요 이 리모트뷰를 따로 충전하면서 가지고 다녀야 하고 배터리역시 빨리 달기 때문에 은근 귀찮은 상황이 생기더라구요 

마무리

단점은 존재하지만 성능은 확실한 소니 액션캠 FDR-X3000 보셨는데요 아이들의 성장하는 모습이나 부모님의 모습 그리고 여행과 일상의 풍경을 담기에 충분한 카메라 인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술 역시 나날이 발전하고 있지만 전문 기기의 역영의 침범은 아직까지 어려운법~! 일상을 영원히 기록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액션캠 FDR-X3000 이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