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한성 휴대용 모니터 실제 사용 하고 느낀점

한성 휴대용 모니터 실제 사용 후기

한성 휴대용 모니터를 구매하고 외형에 대해서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어떻게 활용할까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다가 어떤 유튜버가 이렇게 놔두고 사용하는것이 너무나 편리해 보여서 저도 시도해봤는데요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지금까지 이런 방식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방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잘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에 한성 휴대용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더욱 편안함을 느끼실수가 있을껍니다. 노트북 화면은 위쪽에 있고 휴대용 모니터를 키보드 위에 올려 놓는 방식인데요 좌우로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것이 가장 편리하겠지만 모니터의 확장이라는 면에서 보았을때 나쁘지 않는 구성인것 같습니다. 노트북의 특성상 이동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그럴때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고 화면도 한눈에 확인할수 있는 위치가 되어서 큰 피로감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망 이방법에도 약간의 단점은 있는데요 대부분의 노트북의 경우에 키보드 있는곳에 CPU가 있기 때문에 그쪽으로 발열이 올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구성으로 이용하게 되면 열이 분출되는 곳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노트북의 쿨링이나 그 열로 인하여 휴대용 모니터에게 데미지가 갈수 있으니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신중하게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게임이나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으면 노트북의 열이 많이 발생하는 일이 생기지 않으니 간단하게 이용하실 분들은 이런 방식도 있구나~~ 정도로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한성 휴대용 모니터 외형 살펴보기

노트북과 모니터 연결

모니터와 노트북을 연결할때는 HDMI 케이블을 이용하고 전원은 본체 USB전원을 C타입 케이블로 연결해 줬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깔끔하지는 않지만 선정리까지 잘 해 놓으면 나쁘지 않게 이용가능 합니다. 노트북에 썬터볼트 포트가 있거나 C타입 영상 출력 포트가 있으신 분들은 C to C 케이블 하나로 더욱 깔끔하게 연결할수 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에는 둘다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케이블 두개를 이용해서 연결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만족스럽고 모니터에는 케이블을 연결한채로 놔두고 본체에서만 꼽았다 뽑았다를 반복하면 되니 어렵지 않게 이용 할수가 있습니다. 또 이렇게 연결했을때 한성 휴대용 모니터에서는 터치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마우스 없이 터치로도 이용이 가능한점 잘 이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뉴 세팅



한성 휴대용 모니터에는 총 8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각 메뉴 별로 세부 세팅은 더 있지만 크게 세팅할수 있는것은 8가지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정말로 눈에 민감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밝기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정신겅간에 좋을듯 합니다. 괜히 다른 설정을 건들였다가 더욱 골치 아픈 경우가 생길수가 있기 때문이죠 모니터를 눈에 맞추는것이 아니라 눈을 모니터에 맞추는것이 저에게는 더욱 쉽더라구요



저와 같은 구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메인 모니터를 노트북 모니터로 사용하고 한성 휴대용 모니터 같은 경우는 서브 모니터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테니 더욱 사용 빈도수가 적어지죠 그러니 메인 모니터를 보는 시간이 많아지니 큰 세팅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메인 모니터와 한성 휴대용 모니터의 색감이 다르니 볼때마다 이질감이 느껴지는것은 사실이더라구요 그렇다고 둘의 생감을 맞추는 작업을 하기에는 패널이나 세팅이 다르기 때문에 맞추기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쉽게 맞추는 법 아시는 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지적했던 케이블 분리시에 화면 밝기가 리셋되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책을 알아보았지만 해결되지 않은 문제라 아직도 번거롭게 연결시마다 밝기를 오려줘야 하는 수고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빠른 개선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그외에는 사용하면서 큰 불편함 없이 사용중입니다.

마무리

리퍼로 구매했을때 그 가성비는 더욱 폭팔하는것 같습니다. 기존 가격보다 40%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리퍼샾에서 구매한다면 더욱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고 리퍼라고는 하지만 데드픽셀 없이 깔끔한 양품을 받아서 더욱 기분 좋은 한성 휴대용모니터 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하시는 분들은 DEX를 연결해서 작은 컴퓨터 처럼 사용할수 있고 닌텐도 스위치나,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콘솔 케임기도 연결가능하니 다양한 활용도 역시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휴대용 이라는 점이 더욱 매력적인 제품인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을 더욱 발전시켜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연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