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식초 효능과 제대로 먹는법

사과식초 효능

사과식초 효능 알아보기 전에 100세 시대에 걸맞게 많은 사람들의 생활이 바뀌었는데요 더 오래 살아야 하고 더 오래 일해야 하는 요즘 건강하게 오래사는것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물음표는 여전한데요

사과식초 효능

요즘 사람들은 그 방법을 먹는것에서 부터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먹는것 하나하나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이 늘어났는데요 그중에 효능을 많이 봤다는 식품이 있어서 저도 같이 먹어봤더니 제법 좋은 효과를본 사과 식초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사과식초 효능

저는 현재 5개월 가량 사과식초를 섭취하고 있는데요 체중 조절을 물론이고 피로회복에도 상당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사과 식초의 어떤 성분 때문에 이런 효과를 얻을수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사과식초를 식사 후에 섭취해 주신다면 소화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속이 더부륵 하거나 소화가 잘 안된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식초 한스푼을 물에 타서 마셔주시면 소화에 도움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사과식초에는 유기산이 들어 있어서 젓산의 대사를 돕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격한 운동을 한 후에 사과식초를 섭취해 주시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얻을수 있고 평소 근육이 자주 뭉치는 경험을 하신 분들이라면 더욱 효과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사과식초 효능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식초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탁월한 성분이 들어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사과식초로 다이어트를 해서 효과를 봤다는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사과식초를 꾸준히 섭취해준결과 체중조절에 도움을 받을수가 있었구요 지금도 더이상 체중이 늘어나지 않게 도와주는것 역시 사과식초의 효과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부터 식초는 소독의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했는데요 그만큼 살균효과가 크다는것이죠 입안의 세균의 주 원인인 입냄세의 경우도 연한 사과식초로 가글을 해준다면 입냄세 제거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하니 입냄세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사과식초 이용해 보시는것도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사과식초 지방간

국내의 한 티비 프로그램에서는 사과식초가 지방간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나왔는데요 이런 사과식초를 고를때는 주정이 포함되지 않은 사과식초를 구매하셔야지 좋은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꼭 자연적으로 숙성해서 만든 사과식초를 구매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주정은 알콜성분으로 식초를 금방 생산해내기 위한 수단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럴경우 오히려 몸에 좋지 않는 성분들을 섭취할수 있는 염려가 있으니 꼭 자연발효된 사과식초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사과식초 효능

사과식초는 혈당 및 인슐린 반응을 현저하게 낮출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혈장 조절이 잘 안되는 병인 당뇨환자들에게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초는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음주한 다음날 사과식초 섭취해주신다면 숙취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수가 있고  요즘같은 겨울 철에는 감기 바이러스으의 침투를 억제시켜줘서 감기걸리는걸 막아줄수도 있습니다.

사과식초 섭취방법

이렇게 다양한 면에서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사과식초 어떻게 섭취를 해야 할까요? 사과식초는 원액 그대로 섭취할경우 치아를 부식시킬 염려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고 해도 제대로 섭취하지 않거나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을 헤칠수가 있으니 유의 하십시요. 사과식초를 식사전이나 식사후에 밥숟가락으로 한숫가락 정도 컵에 넣으시고 물 200ml 정도로 희석해서 드시면 편안하게 섭취하실수가 있을겁니다. 처음에는 식초 특유의 신맛 때문에 거부감이 생길수가 있으니 처음부터 너무 진하게 섭취하시는건 추천 드리지 않고 연하게 자주 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식초에 익숙해 지셨다면 우유와 함께 섭취하시면 칼슘도 흡수율도 높여준다고 하니 우유에 섞어서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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