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디트리쉬 인덕션 올프리존 DPI7698G 사용후기

주방에서 음식을 할때는 불이 라는것이 있어야 하죠, 불이라는 계념이 예전에는 땔깜을 태우는 계념에서 석유나 연탄을 이용하는 계념을 지나서 가스를 이용한 가스렌지의 시대와 이제는 불이 아닌 열을 이용하는 시대가 도래 햇는데요  그중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인덕션에 대해서 알아 보고 지금 현재 사용중인 디트리쉬 인덕션 DPI7698G 모델의 사실적은 사용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디트리쉬 인덕션 올프리존 DPI7698G 사용후기

인덕션은 무엇일까요?

인덕션은 자체적으로 열을 발생하는 방식이 아니라 기기 내에서 자기장을 발생시켜서 전기유도물질로 만들어진 요기와 반응을 시켜 열을 만들어낸 제품입니다. 그래서 인덕션에는 유리 재질 같은 용기는 사용이 안되고 자성이 있는 용기를 사용해야지 제대로 열이 발생될수가 있습니다. 

디트리쉬 인덕션 외형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인덕션 모델은 프랑스 디트리쉬 사 에서 나온 DPI7698G 모델로써 올프리존 모델입니다. 올프리존 이라 함은 상판 어느 위치에 놓더라도 코일이 용기를 인식해서 열을 발생하는 방식이라서 지정된 자리에 놔야만 하는 방식보다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델입니다.

위에 이미지에서도 볼수 있듯이 이렇게 구분해서 사용할수가 있는것 입니다. 첫번째는 4분할로 사용할때 세팅이고 다음으로는 3분할 및 2분할 세팅을 할수가 있습니다. 마지막 세팅값이 올프리존 세팅 인데 생각보다 올프리존을 사용하는 경우는 적습니다. 이유는 올프리존 반응이 생각보다 늦은 경우가 많이 있어서 이고 4구 세팅이 더욱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올프리존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는것은 바로 넓은 용기를 사용할때 모두를 커버할수 있다는건데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한 용기라면 4구 세팅이나 3구 세팅으로 이용하셔도 충분한 넓이가 나오기 때문에 굳이 올프리존을 고집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인덕션계의 샤넬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고급화 마케팅을 하고 있는 디트리쉬는 프랑스 회사로 원래는 철강제품 무역을 중심으로 성장했지만 1910년 부터 가전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프랑스 내 프리미엄 브랜드와 가전에 대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고급화 절략을 잘 사용한 덕분에 요즘 젊은 엄마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회사의 인덕션 제품 입니다.

디트리쉬 인덕션의 좋은점은 우선 고급스러운것도 있겠지만 물이 정말 빨리 끓습니다. 일반적인 가스렌지 보다 물이 더 빨리 끓는것 느낄수가 있고 가스렌지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수 있는 유해가스가 없어서 건강에도 좋겠더라구요, 음식을 하고 나면 가스렌지 주변이 더러워 지는것을 많으 느꼈을텐데요 가스렌지처럼 굴곡진 곳이 없기 때문에 음식이 끝나고 바로 깨끗하게 닦아 낼수가 있어서 언제나 깔끔하게 관리를 할수가 있다는 점도 매우 마음에 들더라구요

디트리쉬 인덕션 사용방법

디트리쉬 인덕션에 바로 용기를 올려서 사용하게 되면 장기적으로 상반에 계속적은 상처를 내기 때문에 이렇게 실리콘 패드를 올려 놓고 사용하는데요 실리콘 패드를 올려놓고 그위에 용기를 올리더라도 열이 정상적으로 발생해서 음식이 가능하다는점이 인덕션을 사용하면서 가장 놀랐던 점이네요 실리콘 패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해서 저희는 4개를 구매해서 4구에 올려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트리쉬 DPI7698G 인덕션은 상판이 다른 인덕션에 비해서 넓이가 넓은 편이라고 시공하시는 분이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저희도 그거에 맞춰서 싱크대 상판에 공간을 마련해 놨는데요 상판 날개가 예상했던것 보다 더 커서 싱크대 상판을 1cm가량 더 잘라서 시공을 했구요 인덕션의 께는 상당히 얇아서 더욱 고급스러움이 보여지는것 같더라구요

사용후기

마지막으로 디드리쉬 올프리존 인덕션의 아쉬운점 몇가지 말씀드리자면 우선 가끔 터치 오류가 발생합니다. 3구 모델에는 이런 오류가 잘 없다고 하는데 올프리존에는 카페에서도 이야기가 나왔는데 종종 터치 오류에 대한 이슈가 올라오더라구요 저희도 지금까지 4개월 가량 사용하면서 2번 정도의 터치오류가 생겼었는데요 이럴때는 아예 중간차단기를 내려서 전체적으로 전원을 오프시키고 다시 가동시키면 제대로 동작하는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집에서 전기 공사가 제대로 안되어 있으면 차단기가 내려가는 현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인덕션 자체가 전기 용량이 높은 제품이다보니 자신의 집의 전기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계셔야 설치하고 사용했을때 차단기가 내려가는 일이 없으실꺼에요

사용후기 별점은 5점 만점에
4/5

별점이 4개인 것은 사용하면서 물이 빨리 끓거나 깔끔하게 이용할수 있는것 그리고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 없는것에 대해서 만족했지만 가끔 생기는 터치 오류나 높은 가격을 생각해서 4개로 정했습니다. 인덕션의 진정한 매력은 무더운 여름에 발휘 된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일반 가스렌지보다 집 온도 상승률이 현저히 낮다고 합니다. 시원한 여름과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인덕션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은 선택이 되실꺼에요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