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소나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CR2032

이제는 많은 차들이 스마트키를 이용해서 따로 차키를 자동차에 꼽고 돌리지 않아도 버튼만 눌러도 시동을 걸수가 있는데요 스마트키가 사용하기에 많이 편리하지만 스마트키에 들어가있는 배터리를 대략 2년 정도에 한번씩 교체해 줘야 하는데요 LF소나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쉽게 교체하는 방법과 준비해야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F소나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LF소나타 스마트키 본체

예전 자동차키와 요즘 자동자키는 그 모양이 매우 많이 달라 졌는데요 예전에는 일반 열쇠처럼 자동차에 꼽꼬 돌려서 시동을 걸었던 방식에서 벗어나 시동을 간단한 버튼 조작 한번으로 걸수 있는 편리한 방식으로 변했는데요 그러면서 스마트키에 배터리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예전에도 리모컨 때문에 배터리가 들어있긴 했지만 배터리 교체 주기가 이렇게 짧진 않았는데 스마트키로 바뀌면서 배터리 교체주기가 조금 짧아 진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인지 제조사에서도 배터리 교체 방법을 어렵게 만들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언제 어디서 배터리가 모두 소모될지 모르니 간단하게 배터리만 구입해서 교체할수 있도록 배려해준것이죠 이부분은 정말 신경많이 쓴것처럼 보였습니다.

배터리 교체방법

LF소나타 스마트키 분리방법

앞서 언급했던것 처럼 제조사 측에서 배터리 교체를 매우 쉬운 방법으로 할수 있도록 스마트키 구조를 만들었는데요 예전에는 드라이버 같은 공구가 필요했다면 이제는 스마트키에서 모든것을 해결할수 있도록 만들어 줬습니다. 우선 스마트키에 있는 키를 먼저 빼줘야 하는데요 키를 빼는 방법은 HOLD 옆쪽에 버튼을 누르고 위에 키를 잡아 빼면 쉽게 뺄수가 있는데요 이것을 지랫대 원리를 이용해서 비틀면 쉽게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기 위해서 분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만약 여기서 공구가 필요했다면 아마 많은 분들이 포기했을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간단하게 비트는것으로 배터리를 교체할수 있도록 만든 구조에 감탄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LF소나타 스마트키 내부모습

LF소나타 스마트키 내부모습

이렇게 분리한 LF소나타 스마트키 내부모습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여기서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것이 배터리 인데요 배터리는 CR2032 라는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모델명을 잘 기억하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생긴 다른 종류의 건전지가 있습니다. 구매하실때 꼭 CR2032 3V 배터리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다른 배터리는 작동하지 않으니 구매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분리한 메인 키판은 소중히 다뤄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이 기판이 망가진다면 현대자동차 사업소에 가서 스마트키를 다시 구매해서 등록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써서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LF소나타 스마트키 CR2032 배터리

동전 처럼 생겼지만 한쪽에 CR2032라고 적혀 있는 배터리를 구매하셔야 하고 삽입하는 방향은 이쪽이 아래쪽으로 내려가도록 해야 합니다. 뒤집어서 넣지 않도록 방향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가격은 대략 2~3천원 가량이니 부담스럽지 않게 구매하실수가 있을것입니다. 한번 배터리를 교체하면 대략 2년정도 사용할수 있으니 2년에 한번 투자정도는 무리가 없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만약 셀프로 교체하지 않고 사업소에 맡기신다면 간단한 작업이지만 공임비용이 상당히 청구될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립

배터리까지 알맞은 방향으로 장착해주셨다면 이제 조립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어떤 가전제품을 분해하셔도 조립은 분해의 역순 입니다. 즉 분해한 반대순서로 조립을 하면 된다는것 인데요 배터리를 교체하고 메인 기판을 올려주고 버튼부분을 잘 맞춰서 꾹 눌러주시면 딱 소리와 함께 고정되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을것 입니다. 배터리가 잘 교체되었는지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집에서 리모컨으로 차 문 닫힘 버튼을 눌러보시면 삐빅 소리와 함께 정상적으로 동착한다면 배터리교체 대성공 입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은 난이도의 교체 방법이니 끝까지 읽어 보시고 천천히 따라하신다면 사업소에서 교체하는 비용 아끼실수 있으니 꼭 천천히 해보실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