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타입 USB허브 5in1 멀티포트 사용후기

데스크톱에서는 큰 차이점은 없지만 노트북에서는 USB 포트가 가끔 모자른 경우가 생길수가 있는데요 저도 노트북에 키보드도 따로 연결하고 마우스도 연결하다 보니 포트가 모자르는 경우가 가끔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카메라의 메모리카드를 PC에 연결할때도 SD카드 연결할때도 전용 포트가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을수가 있으니 USB 허브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겠더라구요 5가지 기능을 1개로 이용할수 있는 USB 허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타입 USB허브 5in1 멀티포트

C타입 USB 허브 포트

USB포트 하나로 정말 다양한 기기를 PC에 연결할수가 있죠 요즘은 사진도 스마트폰으로 많이 찍는데요 사진을 PC로 이동시키기 위해서 케이블을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USB 포트 연결해서 사진을 PC 이동시킬수도 있고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죠 그리고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한 포트가 있다면 보조모니터 연결시 듀얼 모니터도 구성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용을 할수 있는 USB포트가 몇개 없다면 컴퓨터 사용할때 매우 갑갑함을 느낄수가 있는데요 이럴때 활용할수 있는 USB 멀티 포트 구비해 놓으시면 훨씬 편리한 컴퓨터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한 포트에 연결을 한다면 HDMI 포트 이용해서 화면 출력까지 가능한 제품인데요 구성은 USB 3.0 포트 2개와 HDMI포트, SD카드 포트와 마이크로 SD포트 이렇게 5가지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결은 C타입 포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C타입 포트 1개로 5가지 기능을 활용할수가 있어서 포트 갯수가 몇개 없는 노트북에는 정말 활용도가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맥북에 썬더볼트 포트에도 활용할수가 있어서 맥북이용하시는 분들은 눈여겨 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외형

C타입 USB 허브 메모리카드 포트

크기는 아주 작고 활용도는 아주 큽니다. 다양한 기능을 넣고도 크지 않는 사이즈 덕분에 이동시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수가 있구요 두께도 얇고 기본 파우치까지 제공해주기 때문에 가방에 잘 넣어서 가지고 다니면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무선 마우스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이럴때 전용 리시벌ㄹ USB포트에 꼽아 놓으면 그때 그때 사용하기 편리하게 구성할수가 있고 SD카드도 연결하기 쉽게 한쪽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5in1 USB허브 활용도 높일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외부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내구성 역시 좋아 보였는데요 케이블 길이는 짧지만 튼튼하게 구성해서 오래도록 고장없이 사용가능하였습니다. 자주 가지고 다니는 제품이기 때문에 내구성에 특히 신경쓴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총평

노트북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C타입 USB허브 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 분들중에서 DEX 모드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키보드와 마우스 연결할때 약간은 남감하실수가 있는데요 5in1 멀티포트 이용하시면 DEX 모드 에서도 노트북 사용하는것 못지 않게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신의 컴퓨터나 노트북에 USB 포트나 HDMI 포트가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 컴퓨터에 SD카드 리더기 슬롯이 따로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제품이고 특히 맥북 사용자 분들은 하나쯤 가지고 다니면 정말 편리하게 활용할수 있는 제품 C타입 USB허브 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