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캐논 니콘 소니 촬영 컷수 확인 방법 DSLR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되고 있는 요즘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많이 없어지고 있지만 좀 더 퀄리티 있는 사진을 찍기 위해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대표 브랜드 캐논 니콘 소니 촬영 컷수 확인 방법 확인 하세요

캐논 니콘 소니 촬영 컷수

디지털 카메라의 대표 브랜드를 꼽자면 캐논과 니콘, 소니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카메라 부터 입문자들이 사용하는 카메라 까지 다양한 카메라를 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지털 카메라는 셔터의 수명이 있기 때문에 태생적인 한계로 컷수에 대한 우려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카메라 관리에서 컷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10만컷 수준이 한계라고 하였지만 요즘은 40만컷 까지 촬영이 가능 하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캐논 니콘 소니 카메라의 촬영 컷수를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촬영 컷수 확인 방법

촬영 컷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카메라로 촬영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촬영된 이미지의 EXIF 데이터를 읽고 해당 카메라가 몇 컷이 촬영하였는지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촬영 이미지를 해당 사이트에 업로드해야 하는데요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컷수 확인이 가능한 모델이 나오는데요 대부분 캐논 니콘 소니 카메라에 대해서 컷수 확인이 가능하지만 자신이 소유한 모델이 적용되는지 여부를 리스트에서 확인 후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camer shutter count

해당 홈페이지에 마지막 촬영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것 만으로도 캐논 니콘 소니 카메라의 촬영 컷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이미지를 컴퓨터로 이동한 후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UPLOAD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를 분석하여 카메라의 기종 및 촬영 컷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촬영 컷수 확인 결과

촬영 컷수와 더불어 해당 모델이 최대 촬영할 수 있는 컷수도 계산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확인한 니콘 D80의 경우 30,963컷을 찍었고 예상 셔터 수명이 62%라고 계산할때 니콘 D80 모델의 경우 10만 컷을 셔터의 한계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