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카카오톡 기프티콘 현금영수증 꼭 받으세요

현금영수증을 연말정산시 신용카드보다 소득공제를 더 많이 받을 수 있어 꼭 챙겨야 하는데요 카카오톡 키프티콘을 사용할때도 현금영수증을 꼭 받아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만약 받지 못했다면 직접 기프티콘 현금영수증 등록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카카오톡 기프티콘

생일, 졸업, 입학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활용하여 감사 및 축하의 마음을 전하는데요

이런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받아서 사용할때 그냥 지나치면 안되고 꼭 현금영수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용-약관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 약관을 살펴보면 “교환권은 구매하실 때 현금 영수증이 발행되지 않으며, 선물 받으신 분께서 물품 또는 서비스로 교환하실 때 각 사용처의 매장에서 발행됩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확인 하시면 구매하는 사람이 아닌 사용하는 사람이, 사용하는 매장에서 현금영수증을 신청해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따라서 이런 기프티콘을 받았다면 사용하실 때 꼭 현금영수증을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의 경우 신용카드는 15%, 현금영수증 사용액은 30%로 현금영수증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더욱 크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발급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기프티콘 현금영수증 직접 등록

기프티콘 현금영수증을 직접 등록하기 위해서는 영수증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 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순서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다음으로 발급 받은 영수증 하단 부분에 승인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하고 거래일자, 금액을 입력 하시면 현금영수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손택스 등록 방법

PC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한 손택스 어플을 이용하여 등록이 가능 합니다.

손택스

손택스 다운로드 및 설치 이후 전체메뉴를 확인 하세요

전체메뉴

PC와 마찬가지고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순서로 이동 하세요

현금영수증 정보 입력

마지막으로 승인번호, 거래일자, 사용금액을 입력하시면 현금영수증 자진 등록이 완료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영수증 발급 다음날부터 등록이 가능하며 자진 등록 시 다음날 부터 현금영수증 조회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 하셔서 조회 및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