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방법

신분증은 그것을 소지한 사람의 신분을 보증하고 증명하는 문서로 본인확인에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신분증이 진위 여부를 파악하기에는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일인데요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신분증

신분증의 정식명칭은 신분증명서로 우리나라에서는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이 대표적인 신분증 입니다.

하지만 악의적인 목적으로 신분증을 위조하여 사람들을 속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신분증에 따른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방법

해당 신분증이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요즘은 미성년자가 신분증을 위조하여 미성년자가 출입이 제한된 곳에 들어간다던가 술 또는 담배를 구매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어 신분증 증위 여부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정부24에 접속하여 확인 하는 방법 입니다.

정부24-주민등록증-진위확인

정부24 에서는 주민등록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하고 있어 확인이 가능 하며 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하는 경우 주민등록증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ARS 1382번으로 전화 한다면 누구나 전화로 주민등록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인터넷 활용이 어려우면 전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신분증은 바로 운전면허증인데요 운전면허증 역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조회 –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순서로 확인이 가능하며 운전면허증의 경우 면허증 우측 사진 밑에 있는 암호인련번호와 면허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