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운전면허 벌점 감면 혜택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1년에 10점

자동차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입해두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으로 한순간 실수로 생길수 있는 운전면허 발점 감면 혜택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1년동안 교통법규를 잘 지키고 무사고로 운전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하고 1년동안 서약서의 내용을 잘 이행한다면 10점의 벌점을 감면해 주는 제도 입니다. 벌점의 경우 40점이상이 되면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되는데요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잘 적립하여 마일리지를 쌓아놓고 있었다면 그 점수 만큼 벌점에서 공제 할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1년 단위로 서약서를 작성하고 1년동안 무사고, 무위반을 잘 지켰다면 계속해서 서약하여 마일리지를 계속 적립할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사고가 발생하거나 위반사항이 생겼을때는 그 다음날 다시 서약을 진행해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적립을 계속 할수 있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혜택-요약
착한운전-마일리지-혜택-요약

혜택을 요약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1년간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을 완수하면 10점씩 적립
  •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신천시 벌점 39점이 될 때까지 정지 처분 받지않고 누적 마일리지에서 감경
  • 면허정지 처분을 받은경우 10점에 10일씩 면허 정지 일수 감경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전국 경찰서 및 지구대, 파출소에서 직접 신청을 할수 있고 인터넷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 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홈페이지
경찰청-교통민원24-홈페이지

경찰청 교통민원24 접속하시면 우측상단에 착한운전 마일리지 탭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서약서 작성하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니 공동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동인증서-로그인-화면
공동인증서-로그인-화면

공동인증서 뿐만 아니라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 디지털원패스 로그인등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확인이 가능하니 편리한 방법으로 본인확인 절차 진행하신후 로그인 완료 하시면 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서약서-조회
착한운전-마일리지-서약서-조회

저는 현재 4월 19일에 서약을 완료한 상태 입니다. 서약은 사고가 나거나 위반사항이 생기면 무효가 되고 앞서 언급했던것 처럼 그 다음날 부터 다시 서약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안전운전을 우선적으로 진행하셔야 하고 벌점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미리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셔서 혹시 나도 모르게 쌓일수 있는 벌점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