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샤오미 무선 펌프 사용기 집에 하나있으면 편해요

샤오미 무선 펌프 사용기 집에 하나 있으면 편해요

차끌고 다니시는 분들은 한번쯤 겪어보셨을 꺼에요 TPMS 가 있는 차량은 경보음을 없는 차량이라도 타이어에 뭔가 이상이 있음을 승차감이나 육안으로 봤을때 이상할때가 종종 있죠 그럴때는 공기압 충전 해줘야 하는데요 공기압 충전하려고 공업사를 찾아가는것도 시간 아까운것 같고 요즘은 무료로 타이어 공기압을 봐주는곳이 많지가 않죠 돈도 아까운것 같고.. 요즘은 스페어 타이어도 장착이 안되어 있는 경우도 많아서 이래저래 멘붕 오는 경험 해보셨을꺼에요

물론 유선으로 되어 있는 미니 컴프레셔가 차량 기본 장착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없는 경우라면 많인 난감한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럴때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는 샤오미 무선 펌프 사용해보니 너무나 편리하더라구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샤오미 무선 펌프 외형


외관을 살펴보면 흡사 자물쇠 같이 생겻습니다. 하지만 몸통쪽은 예전에 아이팟을 들고 다녔을때 느낌처럼 조절 버튼이 동그라미로 되어 있고 가운데 누를수 있는 버튼이 자리잡고 있구요 버튼은 모두 눌러야 작동하는 방식이고 터치 식은 아닙니다. 뒤쪽은 샤오미 제품 답게 샤오미 마크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샤오미 제품이라 기대가 많이 되는군요

아래쪽은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요즘 나온 제품중에는 USB C 타입 단자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녀석은 C 타입이 아니라 약간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펌프 작동법


위쪽에 자물쇠 같았던 호스를 분리 하면 전원이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오면서 LED 창에도 숫자가 들어오구요 이 LED창은 지금 현재 공기압과 설정한 공기압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세팅을 함으로 원하는 공기압을 설정할수 있는것 이지요 그리고 어두운 환경에서 타이어나 공에 작업을 해야할때 따로 랜턴 필요 없이 자체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밝게 작업 할수가 있죠 다양하게 이용할수가 있어서 편의성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샤오미 무선 펌프 설정으로 들어가면 4가지 세팅되어 있는 값을 확인 할수가 있는데요 우선 첫번째 오토바이 모드 일경우 45PIS로 압력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타이어마다 압력이 다를수 있으니 + – 버튼으로 적정 압력을 조절할수가 있으니 원하시는 값으로 세팅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자전거 모드인데 역시 로드 자전거와 산악용 자전거의 압력이 다를수 있으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제품에 맞게 압력 값을 세팅해 주시는게 중요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모드와 공 모드 이렇게 나눠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점은 자동차 모드일 경우 압력 단위가 PSI가 아니고 BAR 이라는것 입니다. PSI와 BAR차이는 1PSI = 0.068947BAR 이기 때문에 단위가 서로 틀립니다. 그에 걸맞은 압력을 넣어 줘야 하니 세팅을 편리한 단위로 바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PSI 를 이용하기 때문에 PSI 단위로 바꿔서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펌프 단점

샤오미 무선 펌프 사용해 보니 좋은 점도 있지만 단점도 눈에 보이는데요 바로 속도에서 약간 갑갑함을 느꼈습니다. 공업용 컴프레셔 만큼 강력한것을 원했던것은 아니였지만 유선 컴프레셔 보다 많이 느린 속도에 약간 갑갑함을 느꼈고 소음 또한 만만치 않아서 조용한 지하주차장에서 이용하기 약간은 부끄러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휴대성이나 편리함은 이 모든것을 상쇄 시킬만큼 좋기 때문에 요즘같은 겨울에 타이어 공기압이 많이 빠지는데요 이럴때 한두번씩 사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총평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휴대성으로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샤오미 무선펌프 사용기 작성해 봤는데요 이런 제품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시간도 아낄수 있고 집에있는 자전거나 공도 쉽게 충전할수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운 점입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