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무선마우스 G304
로지텍 무선마우스 G304 사용한지는 벌써 4년 이상 된것 같은데요 무선마우스의 편리함은 사용해보신분들만 알수가 있죠 선이 있고 없고의 차이점은 다양한 작업시에 큰 차이를 가지고 오는데요 편리한 점 만큼 불편한 점도 있었으니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형
외부 모습은 일반적인 마우스처럼 생겼습니다. G304는 유선 마우스인 G102 모습에 선을 없앤 모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로지텍 마우스의 역사는 G1에서 부터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G1의 인기를 이어 받는 마우스가 G102이고 G102의 선 없는 버전이 G304 인것이죠 손에 잡히는 그립감이나 마우스의 감도는 너무나 좋고 버튼은 총 6버튼으로 좌클릭 우클릭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DPI 조절 버튼 휠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무선마우스 G304 바닦면에는 모델명과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원버튼이 있다는것은 무선마우스에서만 볼수 있는 특징이죠 마우스가 잘 움직일수 있도록 부드러운 실리콘 패드 같은것이 이어서 마우스 움직일때 부드럽게 움직일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예전 마우스 같은경우에는 마우스 불빛이 보였다면 요즘 나오는 마우스들은 레이저 불빛이 안보이게 만들었더라구요 가끔 밤에 눈부신적이 있었는데 이부분은 좋은것 같아요
스펙
마우스 무게는 99g으로 가벼운 편이고 AA사이즈 건전지 1개가 들어갑니다. 최대 250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15% 이하로 남으면 LED 창이 빨간 불빛으로 점등되면서 배터리 교체 시기를 알려줍니다. 반응속도는 1ms 로 FPS 게임에도 무리없이 사용할수 있다는점이 크나큰 장점인데요 예전 무선마우스들은 반응속도가 느려서 게임으로는 적합하지 않았다는 평이 많았는데 요즘 마우스들은 게임에도 최적화 되서 나오는모습 볼수가 있습니다.
DPI는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200 ~ 12000 까지 원하는 빠르기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최대 가속은 40G, 최대속도는 400IPS, 클릭 버튼 내구성은 1000만번 클릭 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오래 사용해도 무리없이 사용가능한 마우스 입니다. 마우스 클릭음도 크지 않아서 조용한 사무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마우스 입니다.
편의성
무선마우스 방식은 두가지 접속 방식이 있는데요 전용 리시버를 이용해서 연결하는 방식과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하는 법으로 나눌수가 있는데요 로지텍 G304는 전용 리시버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더욱 빠른 반응속도를 확보할수 있는것인데요 한 PC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지만 마우스를 다양한 PC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마우스를 가지고 다니면서 리시버를 분실할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베터리 옆에 USB리시버를 넣어놀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분실 염려 없이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수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G403에는 이런 수납공간이 없어서 아쉬웠던 부분인데요 G304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겠더라구요 이런 부분이 작은 차이점이지만 사용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정말 많은 편의성을 좌지우지 하는 부분이라 제조사에서 더욱 신경써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무리
로지텍 무선마우스 G304 사용하면서 느꼈던점 알아보았는데요 점점 발전하는 기술덕분에 많은 게이머들이나 사무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만들어 지고 있어서 너무나 좋구요 요즘은 더 좋은 제품들이 나와서 기기변경을 고려하지만 마우스가 고장나지 않기 때문에 강제적으로 더 사용해야 하는것이 좋으면서도 싫은 이상한 상황이 되어 버렸네요 무선마우스 입문하기에는 정말 좋은 제품이니 내구성과 편의성, 반응성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보시면 좋을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