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라이딩 필수품 펑크 대비하세요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왜 사용해야하는지 하나둘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따듯해지고 있고 많은 살람들이 긴긴 겨울에서 벗어나고 나고파 외부로 외출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자전거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요즘 자전거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한때 자전거에 빠져서 정말 상상도 못한 가격의 자전거도 타보고 접이식 자전거도 타보면서 자전거로 제주도 까지 가보고 강원도도 가보면서 나름 자전거 라이딩을 즐겼더랫죠 하지만 자전거 타는 시간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자전거 수리는 필연적으로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전거를 오래 타신분들은 가벼운 경정비는 스스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계십니다. 정비를 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공구들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멀티툴 가지고 다니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자전거중에서 가장 많이 망가지는 타이어 때문에 여분의 튜브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자전거 펌프가 없다면 아무리 수리를 한다고해도 다릴수가 없겠죠 이때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하나 가지고 계시면 해결됩니다.

구성품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구성품은 정말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펌프 본체와 자전거에 거치할수 있는 거치대 두가지가 전부 입니다. 자전거에 거치하는 방법은 나사를 이용해서 고정하는 방법과 벨크로 타이를 이용해서 저장하는 방법 두가지로 고정을 할수 있는데요 나사를 고정하는 부분에는 물통을 고정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대부분 벨크로 타이를 이용해서 고정을 많이들 하십니다. 자전거는 진동이 많은 이동수단이기 때문에 단단히 고정하지 않으면 라이딩중 떨어질수 있으니 단단히 고정하셔야 합니다.

외형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접혀 있는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펼쳐 놓으면 위와 같은 형태로 변신하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사진상 왼쪽 부분이 펌프질을 해서 오른쪽 부분으로 공기를 발산하는 형태로 되어 있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휴대성을 강조해서 구성하다보니 손잡이도 접혀 있고 공기 주입하는 부분도 안쪽으로 넣어다 뺄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압력이 차면 제대로 펌프질이 힘든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누르는 힘을 극대화 할수 있도록 펌프를 밟고 펌프질 할수 있는 고정 클립도 있어서 고압으로 공기를 넣을때 편안하게 넣을수가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 주입구에 고정할수 있는 펌프 주입구도 클립 형태로 꽉 물어주기 때문에 바람이 옆으로 빠지지 않게 잘 고정이 됩니다.

압력게이지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자동차 타이어에는 적정 압력이 있습니다. 연비나 타이어 내구성 때문에 대부분 적정 공기압을 유지해서 주행을 하는데요 자전거에도 타이어 별로 적정 압력이 있습니다. 이른바 구름성과 라이딩시 피로도에 연관이 있는데요 로드 자전거와 MTB 자전거 그리고 휠 및 타이어에 따라서 그 압력이 각각 다릅니다. 그래서 자전거 펌프에도 압력게이지가 필요한데요 어렸을적에는 자전거 압력을 맞출때 그냥 손으로 타이어를 눌러보는것으로 끝냈다면 요즘은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에도 압력게이지가 있기 때문에 적정한 압력을 맞출수가 있습니다. 작지만 실속은 꽉찬 펌프 인것이죠

주의사항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단순하지만 꼭 기억해야 하는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자전거 별로 공기 주입 방식이 다르다는것 입니다. 저는 로드 자전거 운영할때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를 구매했기 때문에 프레스타 방식 펌프를 구매했습니다. 그외에는 던롭, 슈레더 방식등이 있는데 요즘은 모든 방식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그에 걸맞는 펌프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을 위한 필수품 지요 휴대용 자전거 펌프, 라이딩 시작전 공기압 확인과 라이딩 중간 중간 공기압을 적절하게 확인해줘야 펑크 없이 즐거운 라이딩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즐거운 라이딩을 위한 계획이 한순간에 물거품이 되어 버릴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곧 포스팅할 멀티툴도 함께 가지고 계신다면 올 봄 라이딩은 즐겁게 마무리 하실수가 있을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