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2가지

연일 부동산에 대한 뉴스가 TV를 떠나지 않고 있는데요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어떤 상황일까? 궁금하신 분들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2가지 알려드릴테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2006년 1월 부터 시행된 아파트 실거래가 신고 제도는 거래당사자나 중개업자가 거래가 완료된 후 30일 이내에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에 신고해야 하는 제도 입니다. 실거래 가격을 신고하지 않거나 허위로 신고하는 경우 매도자, 매수자 및 중개업자는 취득세의 3배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며 중개업자가 거래계약서를 허위 기재하거나 이중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 중개업 등록취소 또는 6개월 이내의 자격정지 처분을 받게 되는 중요한 제도 입니다.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실거래 가격을 조회할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대표적인 2가지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택 및 분양권, 입주권, 상가, 토지등의 거래 가격도 한눈에 살펴보실수 있으니 다양한 용도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

앞서 언급했듯이 아파트 실거래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실거래가 신고 사이트를 이용해서 신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가 가장 빨리 모이는 곳이라 공개도 빨리됩니다.

국토교통부-아파트-실거래가-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아파트-실거래가-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접속하면 직관적으로 실거래가를 확인 할수가 있는데요 기준년도 선택과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지명 단위로 검색할수 있어서 편리하게 실거래가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의 장점은 올해 뿐만 아니라 과거의 자료도 쉽게 조회 할수가 있고 요즘 많이 구매하는 빌라의 실거래 가격도 확인 할수가 있어서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호갱노노

호갱노노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출시되어 있는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 입니다. 호갱노노는 실거래가격은 물론이고 지금 그 아파트 단지를 몇명이나 보는지도 확인이 가능해서 어떤 단지가 인기가 있는지 여부도 알수가 있습니다.

호갱노노-아파트-실거래가-공개시스템
호갱노노-아파트-실거래가-공개시스템

호갱노노는 아파트 단지를 평가하거나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작성 및 열람이 가능한데요 어떤 단지가 마음에 들어서 이사를 갈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호갱노노를 이용하셔서 기존에 살고 있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엿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