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액션캠 FDR-X3000 호환베터리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소니 액션캠 자체는 아주 고가 인데요 그에 비례해서 그 악세사리들도 매우 고가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악세사리를 구비하려면 많은 지출을 감당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 호한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죠 전에 포스팅 했던 슈팅그립도 호환 제품이 있을정도로 다양한 호환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하는 배터리를 정품으로 다량으로 구매한다는것은 정말 많은 지출을 감당해야 합니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호환 배터리를 구매하면 그 반값도 안되는 가격으로 더 많은 양을 구매할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데요 호환 제품을 사용했을때 어떤 점이 좋고 나쁜지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정품 베터리

소니 액션캠 FDR-X3000 의 정품 배터리의 모델명은 NP-BX1 입니다. 1240mAh의 용량으로 대략 1시간에서 1시간 20분 정도 촬영이 가능하구요 타입 X 라고 해서 호환가능한 기기에는 이 배터리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으로 2만원이 조금 넘게 형성이 되어 있구요 무게는 31g 입니다. 가벼운 무게이지만  1시간 넘게 촬영이 가능해서 소니 제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환영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개당 2만원 이 넘는 가격은 절대로 무시할수 있는 가격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호환 배터리를 구매하는것 같습니다.

호환 베터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호환배터리는 모든 부분에서 정품 배터리와 똑같이 생겻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다른부분들이 있는데요 가장 많이 다른 부분이 바로 용량에서 차이가 납니다. 표시된 용량이 정품의 경우 1240mAh 인데 반해 호환 배터리는 1600mAh 로 호환배터리의 용량이 더 큰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있을수 있을지.. 중국의 기술력은 대단한것 같습니다.

또 다른 부분이 한군데 있는데요 바로 홀로그램 차이 입니다. 정품에는 각도에 따라서 보여지는 것이 달라지는 홀로그램이 부착되어 있는데요 호환 배터리에는 그런 모습을 볼수가 없습니다. 이런 차이점을 제외하고는 충전단자 부터 무게 까지 비슷한데요 촬영시간은 또 그렇지 않다는게 특징입니다. 호환 배터리가 용량을 더 크지만 촬영시간은 오히려 더 짧은데요 정품의 촬영시간이 1시간 에서 1시간 반 정도라면 호환베터리의 촬영시간은 고작 50분 에서 1시간 가량으로 정품 배터리 보다 20 ~ 30분 가량 짧은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호환 배터리의 용량이 거짓으로 적혀있는건지 호환 상의 문제가 있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용량대비 촬영시간이 낮다라는 특징이 있다는것을 염두해두시고 구매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충전기

호환 배터리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이 충전기 입니다. FDR-X3000 의 정품 패키지에는 배터리에 대한 충전기가 따로 존재하지가 않습니다. 소니에서는 이 배터리 충전기도 따로 구매를 해야 하는데요 그 가격역시 만만치 않으니 사람들이 호환 제품을 구매하는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호환 배터리 세트에는 배터리 5개 와 충전기 까지 구성되어 있으면서 1만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유혹에 안넘어 갈수가 없죠 정품 배터리 1개의 가격으로 호환배터리 5개와 충전기 까지 살수 있다니 정말 충격적인 구성일수 밖에 없습니다. 충전시 최대 3개 까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게이지를 확인 할수 있어서 현재 남은 용량과 충전중인 용량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촬영시간은 짧더라도 양으로 승부를 할수가 있으니 모자람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충전단자가 C 타입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고 무엇보다도 충전기 자체의 무게도 가벼워서 가지고 다니면서 충전을 쉽게 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는 베터리에 번호를 지정해서 돌려가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배터리가 많아지면서 관리하기 힘드신 분들은 이렇게 이용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총평

가격이 모든것을 용서해주는 알리익스프레스 호환 배터리 알아 보았습니다. 촬영시간이 아쉽지만 베터리의 량으로 승부를 보면 되고 FDR-X3000 배터리 교체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다 보면 배터리의 무게가 본체의 무게보다 더 많이 나갈때도 있어서 많다고만 좋은것은 아니란 생각도 들더라구요 배터리 기술이 더욱 발전해서 한개의 배터리로 하루종일 촬영할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오랜시간 촬영을 도와줄 녀석이 필요하다면 알리익스프레스 호환 배터리 구매 고려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