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액션캠 악세사리 슈팅그립 렌즈보호캡

소니 액션캠 FDR-X3000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악세사리가 필요한데요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이 슈팅그립과 렌즈 보호캡 입니다. 다른 악세사리도 많지만 가장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두가지면 충분하게 이용하실수가 있는데요 이용하면서 느꼈던 점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참고하시어 소니 액션캠 구매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슈팅그립

FDR-X3000 은 크기가 작고 카메라 모양이 길쭉하게 생겼기 때문에 그냥 들고 다니기에는 힘든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원만한 촬영을 하기위해서 많은 분들이 슈팅 그립을 이용하십니다. 들고 다니는 촬영과 삼각대로 거치해서 하는 촬영까지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는 슈팅그립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소니 액션캠 슈팅그립은 액션캠 거치 뿐만 아니라 리모트뷰 역시 거치가 가능한데요 리모트뷰는 링크를 통해서 FDR-X3000 포스팅 보고 오시면 아시겠지만 촬영할때 본체에는 LCD 창이 없기 때문에 보면서 찍을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리모트뷰로 연결해서 지금 찍히는 상황을 확인할수 있는 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슈팅그립에는 이 리모트뷰를 거치할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쉽게 보면서 촬영을 할수 있고 만약 사용하지 않는다면 리보트뷰 거치대를 분리할수 있어서 더욱 가볍게 사용할수가 있죠.

이런 식으로 거치를 해서 리모트뷰를 확인한다음 다양한 각도 조절로 원하는 앵글의 화면을 찍을수가 있고 스트랩이 연결되어 있어서 손목에 잘 고정해 준다면 놓쳐서 떨어뜨릴일 없이 안전하게 촬영을 할수 있습니다. 슈팅 그립은 손잡이 부분이 삼각대 처럼 펼칠수가 있어서 한곳에 새워놓고 촬영할때도 너무나 편리한데요 삼각대 각도가 안정적으로 펼쳐지기 때문에 넘어질 염려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렌즈보호 캡

FDR-X3000 의 모양은 렌즈가 외부로 돌출되어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렌즈가 쉽게 스크레치나 파손의 위험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렌즈보호캡을 대부분의 유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니에서도 카메라를 디자인 할때도 이미 이 부분을 염두해 두고 있었는지 이 렌즈보호캡을 잘 거치할수 있도록 홈을 만들어 논것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본체 아래쪽과 위쪽에 렌즈보호캡을 딱 맞게 설치할수 있도록 홈이 파져 있는데 그 홈의 아래쪽 먼저 맞춰서 채결한 다음 위쪽을 맞춰서 LCOK 하면 빠지지 않게 렌즈 보호캡을 설치할수가 있습니다.

렌즈 보호캡을 제거할때는 저 LOCK 버튼을 반대쪽으로 옮기고 위쪽을 먼저 빼고 아래쪽을 마저 빼면 쉽게 제거할수가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렌즈보호캡 덕분에 카메라를 떨어뜨렸을때 렌즈를 보호할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처음 부터 내장 악세사리로 줘야할 악세사리인것 같은데 이걸 다시 사야해서 유저들의 원성이 많은 악세사리중 하나 입니다.

느낀점

촬영을 편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악세사리인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가격정책이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너무나 비싼 악세사리 가격때문에 부담이 많이 된다는 목소리도 많은데요 슈팅 그립은 정품 가격이 5만원대를 넘고 렌즈 보호캡 역시 3~ 4만원대를 기록하고 있어서 안그래도 비싼 본채에 악세사리 까지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다는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소니의 가격정책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건 넣어줬으면 하는 기능중에 리모트뷰가 전원 충전기를 이용해서만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많이 지적했는데요 이 슈팅 그립에 충전기능을 넣어줬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리모트뷰는 어차피 슈팅그립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자꾸 충전을 위해서 탈부착 하는것 보다 슈팅그립에서 바로 충전기를 연결해서 충전할수 있었다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니면 충전기를 거치할수 있게 만들어줘서 충전기와 리모트뷰를 같이 거치한 다음 이용할때 마다 충전할수 있게 만들어줬으면 더욱 편리한 촬영이 가능했을텐데 그렇지 못한 부분 너무나 아쉽습니다. 비싼 가격때문에 망설여 지지만 편리한 촬영을 위해서는 꼭 구매해야하는 슈팅그립과 렌즈 보호캡 알아봤는데요 유저들의 바람은 딱 하나인것 같습니다. 조금만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으면 좋겠다는것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