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무 안심금융 신청방법

많은 사람들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요즘 희소식이 들려 왔는데요 바로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신청이 6월 9일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선거 공약중에 하나인 서울시 4무 안심금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서울시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4무 안심금융을 2021년 6월 9일 부터 시행합니다.

서울시 4무 안심금융은 4가지가 없는 안심금융으로 그 종류는 무이자(1년간), 무보증료, 무담보, 무종이서류(모바일 신청 시) 입니다.

※ 대출이자 : 최초 1년간 전액지원, 2차년도 이후 4년간 대출이자의 연 0.8% 지원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지원내용

서울시 4무 안심금융은 서울시 소상공인분들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조속히 극복하고 영업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대출이자의 일부와 보증료 전액을 지원 합니다.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신청방법

  1. 안심금융 상담창구 (서울시 소재 5개 은행) : 신청금액 5천만원 이하에 한함
    •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2. 재단 영업점 내방상담
  3. 재단 무방문 신용보증 : 신청금액 7천만원 이하에 한함 (개인사업자 중 단독대표에 한함, 공동인증서 필수)
  4. 하나은행 기업뱅킹 모바일 앱 : 신청금액 7천만원 이하에 한함 (개인사업자 중 단독대표에 한함, 공동인증서 필수)
    • ‘하나원큐 기업’ 앱 다운로드 하여 신청가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