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방법 거래소 2곳 비교 분석

비트코인 이란 2008년 사토시 나카모토의 논문을 통해 세상에 공개되었는데요 기존화폐와 달리 정부나 중앙은행 및 금융기관의 개입없이 개인간의 거래가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되고 기존 통화는 정부가 계속적으로 발행할수 있다면 비트코인은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약 1500만개의 비트코인이 발행되었고 앞으로 100년간 발행될 화폐의 량은 2100만개로 정해져 있어서 모든 화폐가 발행이 되기 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아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비트코인 거래방법 및 주식과 다른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 거래방법은 일반적인 주식의 거래방법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을 파는 사람이 있으면 그것을 사는 사람이 있고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되는것은 주식의 그것과 흡사하다고 하겠습니다. 거래하는 플랫폼 역시 키움증권, 삼성증권 등등 증권회사를 통해서 거래하는 주식 처럼 비트코인 전용 거래소를 이용해 거래를 하게 되는데요 거래소 2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빗썸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비트코인 거래소인 빗썸은 2014년 엑스코인 이름으로 처음 암호화폐 거래서비스를 시작한 회사 입니다. 2015년에 지금의 빗썸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을 하였는데요 초반에는 20여명의 직원으로 시작하였지만 지금은 80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할 정도로 큰 회사가 되었고 2020년에는 매출 2,192억, 순이익 1,275억원에 달하는 엄청난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다시한번 비트코인의 돌품이 불고 있는 2021년에는 괄목할 만한 매출을 기록할것 같은 비트코인 거래소 입니다.

이용방법

빗썸을 이용해서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우선 빗썸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하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되는데요 주식을 거래 할때도 연계 계좌가 있어야 하듯이 빗썸으로 원화를 보내서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빗썸과 연동되는 계좌가 필요 합니다. 빗썸은 농협 계좌만 연동되는데요 주식은 아무 은행이나 상관없이 연동이 되지만 빗썸은 꼭 농협 계좌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

업비트는 총 회원만 120만명에 이를정도로 전세계 원화 시장에서는 가장 많은 거래량과 규모를 자랑하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인데요 2020년 12월 일 평균 거래액은 5조원이라고 밝혔는데 현재는 그 금액을 훨신뛰어 넘을것이라 사람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어비트는 2017년 10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는데요 업비트의 특징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마켓은 비트렉스 전산을 같이 사용해서 비트렉스에서 거래하는것과 동일하게 이용할수가 있다는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조만간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어서 그 성장세가 더욱 기대되는 비트코인 거래소 입니다.

이용방법

앞서 이야기 했듯 암호화폐 거래소와 연관된 계좌가 있어야 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업비트는 K뱅크와 연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업비트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K뱅크에서 계좌를 계설하셔서 연동하시면 쉽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K뱅크는 인터넷 은행이라 계좌계설이 온라인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편의성이 좋은 업비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비트코인과 주식의 다른점

비트코인과 주식에는 많은 흡사한 점이 있지만 엄연하게 다른점이 있는데요 바로 비트코인에는 상한가와 하한가가 없습니다. 물론 미국 주식에도 상한가와 하한가가 없지만 2017년 비트코인 폭락시기 끝도 없이 떨어지는 비트코인의 가격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만큼 떨어지기 시작하면 바닥이 어디인지 모를정도로 심하게 폭락하기 때문에 투자의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또한 주식은 1주 단위로 거래가 가능하지만 비트코인은 1비트코인도 쪼개서 거래가 가능해서 소액으로도 비트코인에 투자를 할수가 있다는점이 주식과 다른점 입니다.

유의사항

거래소를 선택할때 유의사항이 있는데요 예전부터도 언급되었던 문제점이 바로 해킹에 관한것이였습니다. 가상화폐를 거래하다 보니 보완에 취약한 거래소를 이용하다 보면 해키의 위험성에 언제나 노출되어 있는데요 거래소가 해킹 당하는것도 위험하지만 본인의 계정이 해킹당하는것도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러니 비트코인 거래하실때에는 보안에 그 어느때보다 신경써서 진행을 하시고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게 하셔야 소중한 자산을 지키실수가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몫입니다. 그러니 과도하지 않고 안전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