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 드라이버 편리한 점과 아쉬운점 1가지

보쉬 전동 드라이버

보쉬 전동 드라이버 남자들이라면 공구 욕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죠 물론 집에서 고치거나 만드는걸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남자라면 한번쯤 고려해 보시긴 하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저도 공구에 대한 욕심이 많았던적이 있었던 지라 이런 저런 공구 사다 보니 은근 자리를 많이 차지 하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작은 사이드 덕분에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보쉬 전동 드라이버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컴퓨터 조립이나 가구 조립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아이들 장난감 고쳐줄때도 유용한 보쉬 전동 드라이버 어떤 점이 좋고 어떤점이 아쉬운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외형

보쉬 전동 드라이버

보쉬 전동 드라이버 외형은 보쉬 특유의 색감과 마크가 눈에 띄게 생겼습니다. 약간 총 모양과 비슷한 디자인은 드라이버를 잡았을때 편리하게 작업할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전동 드라이버 돌리기 위한 스위치도 손잡이 부분에 있어서 손잡이를 꽉 잡으면 돌아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편리하고 방향 바꾸는 스위치 역시 쉽게 조작할수 있게 만들어 놓아서 전체적인 작동법 또한 편리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보쉬 전동 드라이버

이런 식으로 드라이버를 잡을수가 있고 비트 꼽는 부분은 6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비트 종류는 아래에 계속 이야기하기로 하고 앞쪽에 LED 등이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드라이버 사용이 편리하도록 만들었는데 LED가 그렇게 밝지는 않아서 그렇게 쓸모있지는 않습니다.

보쉬 전동 드라이버

요즘 나오는 전동 드라이버 LED는 상당히 밝게 잘 나오던데 아무래도 세월이 오래된 제품이다보니 그부분은 약간 아쉽더라구요 크기는 성인 남성이 사용하기 딱 좋은 사이즈 이고 무게감도 약간 있어서 드라이버가 헛 돌지 않게 꽉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작동법

보쉬 전동 드라이버
보쉬 전동 드라이버

보쉬 전동 드라이버는 임팩, 해머기능이나 토크 조절 같은 기능은 없기 때문에 정말 간단하게 조이는 기능과 푸는 기능 두가지가 전부 입니다. 앞서 이야기 했던 조절 버튼으로 작동방법 선택할수가 있는데요 위쪽에 지금 작동상태를 확인할수 있는 창이 있어서 이걸 보고 판단하면 쉽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정말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드라이버라 기능 역시 최소화 된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보쉬 전동 드라이버

배터리가 부족할때는 이렇게 경고창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충전식 전동 드라이버는 일정 시간 사용하면 꼭 충전을 진행해줘야 한다는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동시간은 정확하게 알수가 없는것이 연속적으로 보쉬 전동 드라이버를 사용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배터리 경고등이 들으오면 그때그때 충전을 진행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아서 정확한 데이터를 산출하기가 어렵네요 대략 사용시간을 계산해보자면 안사용 하면 충전 없이 1년 이상 배터리가 유지되는것 같았습니다. 오랜만에 꺼내 보아도 잘 작동을 했거든요 아무래도 사용하는 횟수가 적다는것은 집에 일이 많지 않은거라 좋게 생각해보려 합니다.

충전기

보쉬 전동 드라이버

다른 전동 드라이버를 보면 배터리가 탈착형으로 되어있는것들이 많은데요 그런것들은 지속적인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여유 배터리를 가지고 있으면서 작업중에는 여분 배터리를 충전해놓고 배터리가 다 소모되면 충전된 배터리를 사용하는 형태로 이용들을 하시는데요 보쉬 전동 드라이버 같은 경우는 배터리가 내장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전용 충전기위에 올려놓는 방식으로 충전을 진행해야 합니다. 예전 핸드폰 충전기 처럼 생긴 충전기는 드라입 비트를 수납할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정말 깨알같은 공간활용에 감탄하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보쉬 전동 드라이버

이런식으로 올려놓는것만으로 충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간편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배터리가 내장형이라서 갑자기 사용할때 배터리가 없다면 충전을 진행하면서 사용해야 하는 단점도 존재하긴 합니다. 충전방식이 어렵지는 않아서 간단하게 충전할수 있다는점이 너무나 편리한것은 장점이 될수가 있겠군요

비트

보쉬 전동 드라이버
보쉬 전동 드라이버

보쉬 전동 드라이버 비트는 다양하게 내장되어 잇는데요 삽자와 일자 뿐만 아니라 별표 비트까지 포함 되어 있어서 다양한 나사를 조이고 풀수 있고 깊숙한 곳에 있는 나사를 위해서 연장도구도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작은 구멍을 뚫을 수 있는 비트도 있는데요 보쉬 전동 드라이버 파워가 그렇게 좋지 않다보니 나무나 플라스틱 같이 강도가 약한것들은 쉽게 뚤리지만 콘크리트나 철판같은것은 뚤리지 않는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보쉬 전동 전드라이 편리한점도 많지만 아쉬운점도 많은 녀석입니다. 간단하게 집에서 다양한 작업을 할수 있다는것에 대한 편리함은 있지만 약한 힘 때문에 더욱 다양한 작업을 하기는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죠 물론 다양한 작업을 하기위해서는 더욱 비싼 공구를 구매하면 되겠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수 있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