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핑 퀸즈
날씨가 점점 따듯해지고는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외부 외출이 편한것 만은 아닌데요 하루 종일 집에만 있는 아이들이 집에서 어떤걸 하고 있는지 살펴보니 숙제 조금과 남은 시간에는 테블릿을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TV를 보는것이 전부더라구요 이러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들과 같이 재미있게 즐길거리가 뭐가 있을지 고민하다가 보드게임이 생각나서 구매해 봤습니다. 얼마전 친척 아이들이 놀러왔는데 그때 가지고 왔던 슬리핑 퀸즈라는 게임을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하는것을 보고 구매를 했습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잠자는 여왕을 깨우는 동화같은 스토리의 보드게임이라는데 정말 재미있을지 기대가 되는군요
슬리핑 퀸즈를 번역한 곳은 보약게임 이라는 곳인데요 보드게임은 가족 모두의 보약입니다 의 줄임말로써 단순하게 즐기는 게임을 넘어서서 게임을 통해서 아이들과 정서적으로 유대감을 만들고 사람과 사람의 소통방법을 교육하고 아이들에게는 상황판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약보다 좋은 정신 건강을 만드는데 그 목표가 있는듯한 이름입니다.
실제로 슬르핑 퀸즈를 만든 사람은 미란다 에버츠 이고 6살 꼬마가 어느날 잠이 오지 않는밤에 상상의 장면들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8세 이상부터 2~5명 까지 플레이를 할수 있고 귀여운 일러스트와 숫자를 이용한 게임으로 아이들의 암산력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귀여운 정치를 볼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 스토리
모든 종류의 팬케익을 다스리는 여왕, 쿠키의 황제, 우릴 지켜주는 용들이 들어있는 꾸러미 이런것들이 있는 나라에서 모험을 하는것이 주된 스토리 이구요 각종 카드를 이용해서 게임의 목적을 달성하는 사람이 승리하게 되는 방식 입니다.
구성
게임의 구성은 간단하게 카드로만 되어 있는데요 카드 종류에 따라서 여왕카드, 왕카드, 광대카드, 기사카드, 잠드는 물약카드, 요술 지팡이카드, 용카드, 1~10 숫자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드로만 단순하게 할수 있는 게임이라서 어린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는것이 특징이에요
게임방법
우선 영왕카드를 바닦에 깔아 놔야 되는데요 여왕카드는 총 12장으로 3장을 한줄로 해서 총 4줄을 만들어 놓고 나머지 카드를 플레이어에게 5장씩 나누어 줍니다. 그리고 남은 카드는 가운데에 뒤집어서 놔두면 되는데요 카드를 가져오고 버리면서 즐기는 게임이니 카드 버리는곳도 따로 마련해 놓으시면 편리합니다. 카드를 버릴때는 다른 사람들이 볼수 있게 카드 앞면으로 내려 놓도록 합니다.
준비가 끝났다면 순서를 정하고 시계방향의 순서로 게임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자기 차례에는 각각 카드의 기능을 한가지 행동을 하고 다시 한장의 카드를 가지고 와서 플레이어 손에는 꼭 5장의 카드가 있도록 만들어야 됩니다.
- 왕카드 : 여왕을 깨울수 있는 카드로 왕카드 1장을 버리면 여왕카드 한장을 가지고 와서 보일수 있도록 내려 놓으면 됩니다.
- 기사카드: 상대방의 깨어난 여왕카드 1장을 빼앗는데 사용할수 있습니다.
- 용카드 : 다른사람이 기사 카드를 사용해 내 여왕카드를 빼앗을때 용카드를 이용해서 막을수가 있습니다.
- 잠자는 물약 카드 : 상대방의 깨어난 여왕을 다시 잠재울수 있는 카드입니다.
- 요술 지팡이 카드 : 잠자는 물약을 방어할수 있는 카드 입니다.
- 광대 카드 : 광대카드를 버리고 새로 뽑는 카드를 앞이 보이게 내려놨을때 왕, 기사, 용, 물약, 지팡이, 광대 카드가 나왔다면 한번더 플레이를 할수가 있고 숫자 카드라면 자신의 왼쪽 플레이어들이 가지고 있는 숫자 카드중 같은것이 있다면 그 플레이어가 가운데 있는 여왕카드를 1장 꺠워서 가져갈수가 있습니다.
- 숫자 카드 : 1~10까지 숫자가 적힌 카드인데요 덧셈조합이 만족된다면 3장 이상의 카드를 버리고 새로운 카드를 가지고 올수 있고 같은 카드를 버리면 버린숫자 만큼의 카드를 가지고 올수가 있습니다.
여왕카드 능력
맨처음 뒤집어 놓았던 여왕카드 중에도 능력치가 있는 카드가 있는데요 만약 플레이어가 이 여왕카드를 깨운다면 그 능력이 바로 발동을 하게 됩니다.
- 장미여왕 카드 : 5점 짜리 장미 여왕을 깨울경우 추가로 다은 여왕카드 1장을 더 깨울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 고양이 여왕 카드, 강아지여왕 카드 : 고양이와 강아지는 항상 싸우죠 그 법칙이 이 게임에서도 적용이 되는데요 플레이어가 고양이 카드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강아지 카드를 깨웠다면 그 강아지 카드는 다시 테이블에 잠재우고 차례가 끝나고 다음 플레이어로 기회가 넘어간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게임의 종료
2~3 명이 게임을 플레이 한다면 여왕카드를 5장 먼저 모으거나 점수를 50점 이상 먼저 획득한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4~5명이 게임을 할경우면 4장을 먼저 모으거나 40점 이상을 획득한 경우가 승리를 하게되구요 또한 여왕 카드가 모두 깨어났을때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도 있으니 우선은 여왕을 빨리 깨워서 점수를 빠르게 모으는것이 중요합니다.
총평
복잡하진 않지만 생각을 하게 만드는게임!
카드의 구성이나 플레이 방식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서 아이들에게 조금만 설명해 주면 쉽게 플레이 할수 있는 보드 게임입니다. 게임의 방식을 약간 변형한다고 하면 더 어린아이들도 게임을 쉽게 즐길수 있구요 그림과 간단한 덧셈으로 할수 있는 게임이다 보니 아이들의 암산능력도 높아지고 그림으로 쉽게 설명도 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보드게임 입니다.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한번씩 플레이해준다면 아이들도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기는 모습 볼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이번 주말에는 보드게임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