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1982년 이후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을 통해서 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중학교 졸업증명서도 발급받을수가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고등교육을 제대로 이수했는지 여부를 확인 할수 있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는 재수생이 수능을 준비 할때 가장 많이 필요료 할텐데요 기존에는 출신학교로 방문을 했어야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발급 방법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집에서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나이스는 교육에 관련된 각종 민원을 처리하는 사이트로 전국의 학교에서 통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나이스에서는 졸업증명서 뿐만 아니라 졸업예정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다양한 학교에 관련된 서류를 연람 및 발급받을수 가 있습니다.

이방법은 1982년 이후 졸업자만 가능합니다. 1982년 이전에 고등학교 졸업하신 분들중에 졸업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교를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으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이스-홈페이지
나이스-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후에 홈에듀 민원서비스 항목으로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해당-교육청-선택
해당-교육청-선택

자신이 졸업한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는 서울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서울특별시 교육청을 선택 하겠습니다.

졸업증명서-선택
졸업증명서-선택

다음으로 졸업증명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다른 민원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졸업증명서 이외에 다른 민원 선택하시면 해당 민원 서류를 받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
공인인증서-로그인

다음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인증서 로그인 하기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 합니다.

인증서-로그인-방법
인증서-로그인-방법

공인인증서나 공동인증서를 선택한후 비밀 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이때에는 가상키보드를 이용하여 입력하게 되니 당황하지 말고 알맞게 비밀번호를 입력하신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다음으로 진행 하게 됩니다.

학교명-검색
학교명-검색

제대로 로그인을 진행했다면 이제 졸업한 고등학교 학교명을 찾아야 하는데요 항교명 항목에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는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학교명-검색하기
학교명-검색하기

학교명을 제대로 입력하신후 검색을 하면 하교명이 검색되는데요 자신이 졸업한 학교를 올바르게 선택을 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신청정보-발급정보-확인
신청정보-발급정보-확인

신청정보와 발급정보를 확인 하신후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내역 상세조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발급내역-상세조회
발급내역-상세조회

여기서 오른쪽에 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PDF 파일로 졸업증명서가 다운로드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된 경로를 찾아가 PDF 파일을 실행하면 되는데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졸업증명서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문서이기 때문에 보안이 걸려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자신의 생년월일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생년월일을 입력후 제출 버튼을 누르면 졸업증명서를 열람할수 있게 됩니다.

고등학교-졸업증명서-발급
고등학교-졸업증명서-발급

마지막으로 졸업증명서를 확인하면 모든 발급절차가 완료되게 됩니다. 인쇄를 원하시는 분들은 프린터를 통해 인쇄하시면 되고 파일 형태로 제출하시는 분들은 첨부하여서 메일을 통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