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 2개 교체 후기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 부착 모습

닌텐도 스위치를 사용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떨어트리는 경우가 가끔 생길수가 있는데요 그때 언제나 걱정했던게 디스플레이 부분의 파손을 걱정했습니다. 다른 부속들은 파손이 되어서 금방 고칠수가 있겠지만 디스플레이 파손시에는 수리에 상당한 금전적인 손해가 생길텐데요 그런 디스플레이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서 강화유리를 많이 부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디스플레이가 파손되기전에 강화유리가 먼저 충격을 흡수한다는것 인데요 그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 발생할수 있는 스크래치도 막아준다고 하니 꼭 설치해야할 강화유리 인것 같습니다.


닌텐도 코리아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 부착하기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 포장

시중에는 상당히 많은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가 출시되어 있는데요 어떤것이 좋은 강화유리 일까요? 저는 저렴한것이 좋은 강화유리라고 생각합니다. 종류에 따라 강도는 달라질수 있겠지만 어차피 보호를 해야 하는 목적이고 잘 깨져야 하는 강화유리의 특성상 비싸다고 좋기 보다는 저렴한 강화유리를 자주 교체해주는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대부분의 강화유리의 수명은 아무리 길어도 6개월이면 수명이 다해서 교체를 해줘야 하기에 6개월 마다 비싼 강화 유리를 구매해서 부착하기란 많이 부담스러운 일이 될수가 있습니다.

저희집에는 닌텐도 스위치가 2대가 있기도 하고 둘다 교체시기가 다가왔기에 2장을 동시에 구매해서 택배비도 아끼게 되었는데요 저렴한 강화유리 이지만 택배비 까지 2중으로 지출하면 아까우니 구매하실때는 꼭 여유분과 함께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배송 쿠폰이 있으신 분들은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가 있습니다.

강화유리 구성품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 구성품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 구성품은 특별할것이 없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부착할 강화유리와 디스플레이를 깨끗하게 닦아줄 젖은 거즈와 마른 거즈, 그리고 디스플레이와 강화유리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갔을때를 대비해서 이물질을 제거해줄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강화유리는 휨에 약하기 때문에 하드커버에 안전하게 포장되어서 배송되었는데요 예전에는 배송중에 충격을 받아서 깨져서 오는경우도 종종 있었으니 개봉하실때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착방법

부착방법은 간단하지만 어렵습니다. 이게 무슨말 인가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간단하게 강화유리에 붙어 있는 보호 스티커를 제거한후에 닌텐도 스위치 디스플레이 부분에 맞춰서 부착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어려운 일이 디스플레이 위에 이물질이 있으면 강화유리 부착후 이물질이 눈에 띄게 보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제거해 줘야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젖은 거즈로 디스플레이를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주고 마른 거즈로 이 물기와 함께 먼지를 깨끗하게 털어줘야 합니다. 혹시 마지막까지 남아 있는 이물질이 있다면 이물질 제거 스티커를 이용해서 하나하나 제거해주고 강화유리를 부착해야 깔끔하게 붙은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방향과 디스플레이 크기를 적확히 맞춰야 하는 수고 까지 해야 하니 어려운 작업이라고 말씀 드리는것 입니다.

강화유리 부착후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를 정말 깔끔하게 부착하셨다면 디스플레이에 기포나 자국이 안남는데요 가끔 기포가 남아 있거나 기포가 있었던 곳에 자국이 남아 있을수고 있는데요 이는 일주일 정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없어지고 기포 역시 손톱을 이용해서 외부 쪽으로 밀어내면 자연스럽게 밀려나는 것을 볼수가 있으니 이 방법 이용해서 기포를 제거 하시면 되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