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외형과 작동모습 살펴보고 사용 하면서 편리했던 점과 어떻게 활용해야 잘 사용할수 있을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체중계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다이어트? 성장? 등등 다양한 이미지가 떠오르실텐데요 요즘 체중계에 올라가는것은 바로 다이어트를 주력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미모를 가꾸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어떤 목적이든 정확한 체중계가 필요한것은 누구나 동의 하는 내용일 것입니다. 자신의 체중을 정확하게 측정할수 있고 부수적인 기능까지 있다면 사용하지 않을 사람이 없을것 같은 체중계 바로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형
외형은 다른 체중계들과 크게 다를것이 없어 보입니다. 일반 적인 디지털 체중계를 보는듯한 디자인 인데요 흰색 디자인이 깔끔하게 보이는데 요즘 샤오미의 전체적인 제품 컬러가 화이트로 많이 나오고 있어서 통일감 있게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상단부에는 동그란 은색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은 아래에서 언급하겠지만 BMI 지수 측정을 하기 위한 부분이니 참고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하단부에는 건전지 삽입부와 4곳의 체중측정 센서가 달려 있습니다. 센서가 4곳에 있어서 더욱 정확한 체중을 측정할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이 샤오미 체중계의 매력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아래 부분도 깔끔한 화이트 색상으로 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고 상단부가 유리 재질로 되어 있었다면 하단부는 플라스틱 재질로 마감처리 되어 있습니다.
전원
모든 전자제품에는 전기를 넣어줘야 하는데요 예전 저울식으로 되어 있는 체중계는 스프링으로 체중을 측정하였다면 디지털 체중계는 건전지로 체중을 측정합니다.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에는 총4개의 AAA사이즈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처음 체중계 패키지를 열면 건전지를 같이 동봉해 주는데 그 건전지를 사용하면 됩니다. 처음 건전지를 넣고 지금까지 6개월 이상 사용했지만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할수 있다는것은 전력 소비량이 크지 않다는것을 의미함으로 한번의 건전지 사용으로 오래도록 이용할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부가기능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의 주 기능은 체중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몇몇 부가기능이 존재하는데요 그 부가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BMI 지수 측정 가능
- 체중 추적 가능
- 미세한 무게 측정 기능
샤오미 체중계는 미홈 이라는 어플과 연동해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부가기능을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단순히 체중만 측정하는것이 아니라 나의 BMI 지수를 측정해서 미홈 어플과 연동을하고 그 미홈 어플로 체중 추적까지 가능하게 만들어 줘서 나의 체중 변화를 체크할수가 있는것 입니다. 물론 체중을 측정할때 근처에 스마트폰을 가까이 했을때 가능하니 체중 측정 하시는 분들은 주변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끔 저울 기능을 사용해서 어떤 물건의 무게를 측정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는 100g 이상 부터 측정이 가능해서 작은 물건의 무게도 측정이 가능하다는점이 좋았습니다.
총평
체중 측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더욱 효율적인 체중관리를 해주는 스마트한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살펴 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요즘 체중 관리를 계획중이신 분들이라면 집에 체중계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테지만 더욱 철저한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 그리고 배터리 4개로 오래도록 사용할수 있는 전원관리 또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샤오미 체중계 나쁘지 않는 선택이 되실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