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ga XP5-X+ Xbox 클라우드 게임 블루투스 컨트롤러
MOGA XP5-X+ 블루투스 Xbox 클라우드 게임 컨트롤러 요즘 게임 업계에서 가장 큰 이슈는 바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콘솔 없이도 아무때서나 아무기기에서나 게임을 즐길수 있다면 너무나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것 같은데요 구글의 스테디아를 필두로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각각의 플랫폼을 이용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얼마전 갤럭시 S20 FE 스마트폰을 자급제로 구매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았던 Moga XP5-X+ Xbox 클라우드 게임 블루투스 컨트롤러 개봉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Xbox 공식 홈페이지에도 모가 컨트롤러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실수가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언박싱
박스의 외부에는 컨트롤러의 다양한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모발일 환경이나 클라우드 게임 그리고 PC에서도 연결할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언뜻 보면 Xbox 컨트롤러와 비슷하게 생겨서 그립감이 좋아 보입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는데요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루투갈어, 한국어로 간략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에는 전체적으로 간단한 설명이 들어 있군요
우리나라에서 만든 제품은 아니고 알머스 라는 회사에서 수입한것으로 되어 있네요 정확한 명칭은 MOGA XP5- X Plus Bluetooth Controller 라고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컨트롤러 본체, 본체와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클립, 각종 케이블, 설명서 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는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설명서는 다양한 언어로 되어 있고 한국어 부분도 있어서 쉽게 설명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컨트롤러의 기능을 하나하나 설명해줘서 간단하게 더욱 간편하게 기능에 대해서 이해할수가 있었습니다. 각자 버튼이 하는 역할을 익히기 전까지 이 설명서를 자주 봐야 할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다양한 종류가 들어있는뎅 짧은 케이블 2개와 긴 케이블 1개가 들어 있습니다. 짧은 케이블은 한쪽에 C타입 젠터가 달려있어서 스마트폰 타입에 따라서 알맞은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수가 있도록 해줬습니다. 긴 케이블은 PC에 연결해서 컨트롤러를 사용할때 필요한 것 같았습니다. 이유는 PC 블루투스로 연결은 가능하다 본 게임에서는 작동을 안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한다는 이야기를 보았습니다. 아직까지 PC에는 연결해 보지 않았지만 차차 사용해보고 포스팅 남기겠습니다.
컨트롤러
컨트롤러의 모습은 정말로 Xbox 컨트롤러와 매우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버튼의 배열이나 스틱과 십자키의 배열까지 완벽하게 비슷한데요 가운데 X 모양의 버튼까지 누가 봐도 XBOX 컨트롤러라 생각할 정도의 디테일입니다 하지만 설명서를 읽어보면 Xbox 와는 호환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부분에서 반쪽짜리 Xbox 컨트롤러 라는 생각에 실망감이 들더라구요
컨트롤러 아래쪽에는 그립감 향상을 위해서 신경쓴 부분을 찾아볼수가 있고 Xbox 컨트롤러에서 볼수 없었던 버튼까지 있어서 약간은 다른 이질감 같은것을 느꼈습니다. 디테일의 차이가 여기서 느껴지더라구요
USB 연결포트는 2가지가 있는데 일반 USB 포트와 5핀 포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해사 사용할수 있는 컨트롤러이지만 스마트폰과 연결할수 있는 포트가 있다는것에 대해서 약간 의아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게 게임컨트롤러에는 배터리 인디케이터가 있는데요 컨트롤러를 작동시키는데도 필요한 전원이지만 파워뱅크의 역할을 할수도 있는데요 3000mAh의 용량으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만들어진 컨트롤러여서 블루투스로 연결하지만 베터리가 없을때는 유선으로 연결해서 충전하면서 게임을 더욱 오래 즐길수 있도록 만들어준것이죠 연결방식은 X 버튼 아래 있는 다이얼로 USB와 블루투스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설정대로 버튼을 움직여서 연결을 하시면 더욱 재미잇게 게임을 즐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모가 컨트롤러에 스마트폰 거치 클립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원하는 각도 맞게 조절할수 있는 관절이 2개 있어서 각도를 잘 맞출수 있었지만 조절하기 위해서는 각 관절의 나사를 풀러줘야 하는 귀찮음이 있더라구요 한번 맞춰놓으면 잘 풀리지는 않을것 같지만 맞추기 전까지 미세하게 조정하기는 어려워 보였습니다.
총평
완벽한 그립감은 아니지만 적당히 즐기기에는 좋은 게임 컨트롤러임은 확실한 MOGA XP5-X+ 다양한 편의성과 악세사리 제공도 다양해서 좋고 무엇보다도 충전하면서 게임을 더 오래동안 즐길수 있다는점에 매우 매력적인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마감이나 디테일 부분에는 매우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이네요 클라우드 게임을 어디에서나 Xbox 처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컨트롤러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