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휴면 계좌 통합조회 숨은 예금 계좌 찾기 서비스

휴면 계좌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하여 숨은 예금 계좌 쉽게 찾을수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나의 이름으로 가입되어 있는 휴면 계좌 한눈에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 계좌 통합조회

휴면 계좌는 나의 은행 계좌가 1년 이상 입출금이 없었을때 계좌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거래가 정지 되면서 휴면 계좌로 통합되는데요 오래도록 거래가 없으므로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소액이지만 아깝게 통장에서 머물게 됩니다. 이러한 숨은 돈을 손쉽게 찾을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휴면 계좌 통합 조회 서비스 입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이러한 휴면 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할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금융결제원에서 관리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은행뿐만 아니라 카드정보, 증권정보 까지 개인의 다양한 금융정보를 간단하게 조회해볼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홈페이지-메인화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홈페이지-메인화면

또한 제 2금융권, 보험금, 휴면예금 까지 통합적으로 조회 및 관리 할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본인확인 후에 손쉽게 조회를 할수 있는데 이때 전화번호 등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하니 공동인증서와 자신의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조회-결과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조회-결과

본인확인이 끝나면 이렇게 은행별로 자신의 계좌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활동성계좌와 비활동성계좌로 나눠진것을 볼수 있는데 비활동성계좌는 이른바 휴면계좌이니 상세 조회후 휴면 예금이 있다면 잔고 이전 서비스 까지 편리하게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서비스

휴면 예금 계좌에 50만원 이하의 금액이 있다면 잔고이전 서비스를 신청하여 원하는 계좌에 남아 있는 잔고를 이전할수 있고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계좌라면 계좌해지 서비스를 이용해서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나의 계좌를 해지 할수가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서비스 이용하시면 시간 절약에 도움 되실것으로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