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한글 파일 워드 파일 모두 편집 방법

한글과 워드는 문서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관공서, 학교, 직장 등 어디서나 사용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사용처가 달라서 난감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한글 파일 워드 파일 모두 편집할 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워드

한글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개발한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워드는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한글 워드 모두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 가끔은 둘다 취급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한글 워드 모두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꼭 활용 하세요

한컴독스

언제 어디서든 모든 기기에서 최신 버전의 오피스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한컴독스는 클라우드형 오피스 툴 입니다.

한컴독스

구독형 서비스라 구독요금이 발생할 것이라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GB 이하에서는 한컴독스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한컴독스-요금제

따라서 많은 문서를 편집하지 않는다면 웹, 모바일 등에서 무료로 한글 파일 워드 파일 편집이 가능 합니다.

편집 방법

한컴독스는 클라우드형 오피스 툴 이기 때문에 문서를 서버에 업로드 해서 편집하는 형태 입니다.

우선은 간단하게 회원 가입을 진행 해야 하는데요 소셜 계정으로 회원가입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 카카오, 구글, 애플 등 원하는 계정으로 회원 가입 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홈 화면을 확인할 수 있고 우측 상단에 문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를 업로드 및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문서 업로드 방법

문서는 한글 파일 뿐만 아니라 워드 파일도 업로드가 가능 합니다.

업로드를 완료하고 해당 파일클릭 하면 편집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워드 파일 편집 화면

편집화면은 한글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을 확인 하면 확장자명이 워드 문서인 doc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컴독스에서는 한글 워드 파일 모두 편집이 가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