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4가지

뉴스에서 하이패스 차선을 착각하여 급격하게 방향을 바꾸거나 급정거를 하여 사고를 유발하는 영상을 보곤 했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4가지 미리 알고 계셨다면 사고는 없었을것 입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는 상태에서 하이패스 차선을 지나간다고 해도 과태료가 발생하거나 법적 조치가 생기는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급정거나 급격한 조작으로 사고가 발생한다면 그 부분이 더 큰 손해와 시간적 낭비를 유발하는것 입니다.

그러니 안심하고 통과하시고 통과하신 이후에 대처를 잘 하시면 되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은 총 4가지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골라서 납부 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홈페이지

PC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홈페이지 이용하셔서 미납요금 납부하시면 편리하게 납부하실수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을 통해서 미납요금을 조회 및 납부할수 있는데요 그 밖에 하이패스 단말기나 하이패스 카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으니 하이패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잘 이용하시면 유용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하이패스-미납요금-납부-홈페이지
하이패스-미납요금-납부-홈페이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어플

스마트폰이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된 요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손쉽게 납부할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을 다운 및 설치하여 미납요금을 조회 및 납부 할수가 있습니다.

PC보다 스마트폰 사용이 편리한 분들은 이 방법으로 쉽게 납부할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통화

다음방법은 고객선테 대표번호 1588-2504 로 전화를 걸어서 상담원과 통화후에 납부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납요금에 대한 상황을 설명하면 상담원이 가상계좌를 발급해 줘서 손쉽게 납부할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방문 납부

고속도로에 있는 휴게소에는 미납요금을 손쉽게 납부 할수 있는 무인 수납기계가 비치되어 있어서 미납요금이 발생했을때 휴게소 방문으로 납부를 할수 있고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를 직접 방문 하신다면 직원의 안내에 따라 납부할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주의사항

하이패스 미납요금 발생시 4가지 방법으로 납부를 할수 있지만 반복적으로 미납요금이 발생한다면 관련법에 의해 과태료 및 처벌을 받을수 있기 때문의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1년에 20회 이상 미납요금을 발생시킨다면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통행료의 10배에 달하는 통행료를 청구 받을수 있으니 미납요금이 발생하면 빨리 납부 하시고 착각하여 하이패스 차선을 이용하는 것을 자제 하셔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