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통신등급 조회방법 및 등급 올리는 방법

통신사가 휴대폰 사용자의 신용도를 판단하기 위해 마련한 통신등급, 이를 활용하여 대출심사를 활용 하는 상품들이 늘어나고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통신등급 조회방법 및 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통신등급

이동 통신 3사 (SK, KT, LG U+)는 고객의 요금 납부내역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해당 고객의 신용도를 평가하게 됩니다.

정보를 활용하여 최근 대출 심사에도 많이 활용 하고 있는데요 잘 관리 한다면 금융실적이 부족한 무직자, 대학생, 주부 들이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이 됩니다.

통신등급 조회방법

각 통신사 별로 조회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통신사를 사용하는지 확인 하셔야 하는데요

알뜰폰의 경우는 통신등급 조회가 불가하니 미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SKT 조회방법

SKT-통신등급-조회

SKT는 “T스코어” 라는 명칭으로 관리하고 있는데요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핀크” 앱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핀크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아이폰 핀크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휴대폰 본인인증 > 하단 더보기 [···] > 신용 메뉴 > T스코어 조회

위 순서대로 확인 하시면 편리하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KT 조회방법

KT-통신등급-조회

KT는 금융혜택 안내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 합니다.

KT 통신등급 조회 바로가기

나의 통신 신용등급 조회하기 > 약관동의 > 본인확인 > 조회 완료

KT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더욱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LG U+ 조회 방법

LG-통신등급-조회

LG U+는 고객들의 통신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간접적으로 예측은 가능 한데요 나이스평가정보와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텔코스코어’를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랜 가입기간, 연체금액이 없다면 높은 등급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기에 이부분을 확인 하면 되겠습니다.

등급 올리는 방법

통신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해당 통신사에서 어떤 사항을 중점적으로 활용하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SKT는 가입정보, 요금정보, 이용정보, 부가정보를 활용 하고 있습니다.
  • KT는 단말 할부금 연체, 통신 요금 미납 정보를 활용 하고 있습니다.
  • LG U+는 통신사를 이용하면서 축적한 가입 상품 정보와 납부 실적을 활용 하고 있습니다.

통신 3사가 밝힌 내용을 보면 공통적으로 이용요금에 대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료가 연체되면 통신등급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관리되어야 하는 부분 입니다.

다음은 다양한 상품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여부도 등급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통신사가 가정용 인터넷을 서비스 하고 있기 때문에 연계상품 활용등도 이에 해당 할 수 있습니다.

통신 3사는 멤버쉽 서비스를 시행 하고 있고 그에 따른 멤버쉽 등급도 부여하고 있는데요 멤버쉽 등급을 관리하는 것도 통신등급 올리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