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코로나19 노쇼 백신 예약 방법

노쇼 (No Show)란, 사전에 예약을 했지만 그 예약 시간에 나타지 않는 행위를 이야기 하는데요 주로 식당에서 많이 발생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을 예약 형태로 진행하고 있는 와중에 예약한 시간에 접종자가 나타나지 않아서 백신이 남는 경우그 백신은 폐기를 하여야 하는데요 폐기량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예비명단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였는데요 코로나19 백신 노쇼 예약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쇼 백신

지금 우리나라에서 접종을 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두가지 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부작용 이슈 때문에 몇몇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예약하고 나타지 않는 노쇼 행위를 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한 바이알당 10명을 접종할수 있는데 이는 개봉 후 6시간이 지나면 잔여 분량을 폐기 처분해야 합니다. 따라서 폐기되는 백신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쇼 백신 접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노쇼 백신이 생기면 바로 접종 받을수 있게 조치를 하였습니다.

노쇼 백신 예약 방법

질병관리청 백신 사전예약

현재는 노쇼 백신을 따로 예약할수 있는 시스템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까이 갈수 있는 접종기관에 직접 문의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요 노쇼 백신은 갑자기 생기는 것이라 폐기 시간이 되기 전에 빠르게 가서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 있는 곳에서 멀리 떨어진 곳은 아무래도 시간을 맞춰서 이동하기 어려우니 가까운 접종기관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하구요 내가 있는곳에서 가까운 접종기관을 찾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오른쪽 위쪽에 있는 의료기관 찾기를 이용하셔서 손쉽게 가까운 접종기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모든 접종기관에 노쇼 백신이 있는것은 아니니 일일이 전화 해보신후 노쇼 백신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노쇼 백신 알림 앱

정부는 노쇼 백신 물량을 확인 할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만들겠다고 밝혔는데요 이 앱은 예방접종의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며, 잔여 백신이 발생한 경우 사전에 동의한 접종 희망자에게 알리는 기능을 제공함으로 써 노쇼 백신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것으로 기대 되는데요 5월 27일 까지 이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앱을 출시하겠다교 밝혔으니 노쇼 백신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혜택

코로나19 백신은 총 두번을 맞아야 하는 백신인데요 두번을 모두 맞은 사람에 대해서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우선 확진자와 접촉을 해도 자가격리가 면제가 됩니다. 또한 해외를 다녀왔을때도 자가격리를 2주간 진행해야 한느데요 이것도 면제를 받을수 있다고 하니 신혼여행이나 사업 때문에 해외를 부득이 하게 나가야 하는 이들 중심으로 노쇼 백신에 대한 수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