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요즘 누구나 신용카드 한장씩은 꼭 가지고 다니고 있죠, 한장을 넘어 여러장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은데요 이렇게 많은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각각 쌓이는 카드포인트가 관리안되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사에서는 일정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데요 카드사 및 카드별로 적립되는 포인트는 천차만별 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할인과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카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하는데요 만약 관리가 안되고 있다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진행 해보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통합조회 뿐만 아니라 조회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계좌입금 받을 수 있고 기부까지 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 부터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항목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이동 합니다.

본인확인

다음은 본인확인을 위해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인증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임 동의

인증후에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위하여 위임절차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위임을 하는 이유는 카드사에 대한 개인정보 열람 및 카드포인트에 대한 계좌입금 신청 요구에 대한 내용이므로 위임 후 다음으로 이동 합니다.

카드사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위 명단에 있는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고 만약 명단에 없는 카드사라면 해당 카드사에서 직접 조회를 진행 해야 합니다.

주요 카드사별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IBK카드 수협카드 BC카드

카드포인트를 조회만 할 예정이라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이용하시고 카드포인트를 계좌입금 또는 기부 하시려는 분들은 해당 버튼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조회 결과

마지막으로 조회된 카드사별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여포인트와 소멸예정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씨티카드에 많은 포인트가 적립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숨어 있는 카드포인트가 존재할 수 있으니 꼭 카드포인트 조회 진행 하셔서 아깝게 버려지는 포인트 꼭 챙기세요

유의사항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기 전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사별로 입금되는 시간이 다르다는 점 입니다.

신한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는 카드포인트 전환시 실시간으로 입금 됩니다.

하지만 현대카드, 하나카드는 다음 영업일에 입금되니 카드 포인트 전환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