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청약가점 계산하기 최대 84점

아파트 청약에 대한 열기는 아직까지도 계속 되고 있는데요 청약의 기본이라고 생각 되는 청약가점 계산하기 알아두셨다가 좋은 아파트를 만났을때 꼭 청약성공 하실 수 있도록 지금 부터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청약가점

청약가점 제도는 동일 순위내에서 아파트 청약에 경쟁이 있을 경우 무주택기가, 부양가족 수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기준으로 산정한 가점점수가 높은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청약가점 계산표

가점항목은 총 3가지 입니다.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기간 각각 항목별로 산정하는 점수가 다른데요 각항목별 점수 분포와 특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청약 시작 하는 아파트 알아보기

무주택기간

무주택기간은 최소 1년 미만 부터 최대 15년 이상으로 기준을 삼고 2 ~ 32점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무주택기간에서 눈여겨 봐야 할점은 미혼인 사람은 만 30세 부터 무주택 기간을 산정하는 것과 혼인신고를 한 사람은 혼인신고한 날부터 만 30세가 안되더라도 무주택기간을 산정해 주는것 입니다.

부양가족 수

청약가점 제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가 할당되어 있는 부양가족 수는 5 ~ 35점으로 분포되어 있는데요

이때 부양가족의 범위는 배우자, 직계존속(부모/조부모), 배우자의 직계존속 포함, 직계비속 (자녀/손자녀)가 해당됩니다.

부양가족에서 눈여겨 보셔야 할 사항은 직계존속 또는 그 배우자가 소유하는 주택이 소형, 저가주택에 해당하는 경우는 무주택 부양가족으로 봐서 가점에 이득을 볼수가 있습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 은 6개월 미만 에서 15년 이상 까지 점수를 산정할수 있고 1 ~ 17점으로 분포되어 있는데요 청약통장을 미성년자일때 부모님이 가입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미성년자의 청약통장은 가입기간이 길어도 2년만 인정을 해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6학년때 부터 청약통장을 만들었다고 해도 성인이 될때까지 2년만 가입기간을 인정해 주는것이죠

그러므로 효율이 가장 좋은 나이는 성인이 되기 2년 전인 만 17세에 매달 10만원씩 납입하는것이 가장 효율이 좋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청약가점 계산기

청약가점 계산기

이렇게 계산하기 어려운 청약가점 쉽게 계산하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청약가점 계산기 이용하시는 방법인데요

청약가점 계산기 바로가기

위 링크를 이용하셔서 청약가점 계산하시면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가점을 계산하실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모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