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 3가지

중고차 구매 할 때 가장 고려 해야 하는 부분이 사고 유무 인데요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 3가지 알고 계신 다면 해당 자동차의 지금까지 사고이력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국토교통부 및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의 주요 부위 및 교통사고 사실의 은폐, 주행거리 임의조작 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 하기 위해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이력으로 어느 부위를 어떻게 수리 했는지 여부 또한 공개 되어 있기 때문에 치명적인 사고가 발생한 차량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365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자동차 365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바로가기
자동차-365-홈페이지

국토교통부 및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365에서는 중고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동차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통합이력조회

중고차 매매상에서 판매하는 자동차의 사고이력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매매용차량 조회를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회원-로그인

자동차 365 홈페이지는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조회가 가능하니 간단한 본인 인증으로 조회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번호-조회

중고차 매매상에서 자동차 등록번호를 확인 하셔서 조회를 진행 하시면 해당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정보-조회

그중 정비이력을 눈여겨 보셔야 하는데요 어떤 정비가 이루어 졌는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사고이력-조회-정비이력

작업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어디서, 언제 정비를 진행 했는지 여부 까지 알수 있어 사고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카히스토리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바로가기
카히스토리-중고차-사고이력-조회

다음은 보험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카히스토리를 이용하여 조회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카히스토리에서는 사고이력조회 뿐만 아니라 무료침수차량조회, 무료폐차사고조회, 자동차보험료죄회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회-비용

다만 해당 차량에 대한 이력을 조회 하기 위해서는 건당 수수료가 발생 하기 때문에 정말 마음에 드는 자동차를 발견했다면 그때 조회 진행 하세요

SK엔카

중고차 판매 플렛폼 SK엔카 에서도 사고이력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SK엔카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바로가기
SK엔카-중고차-사고이력-조회

홈페이지 이동후 전체메뉴 버튼을 클릭 하고 사고이력조회 페이지로 이동 하면 됩니다.

수수료

SK엔카 역시 조회시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SK엔카에서 좋은 차량을 발견하셨다면 지불할 만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고려할 부분이긴 합니다.

정보-제공-내용

해당 차량의 자동차 용도 이력, 보험사고 이력, 소유자 변경 이력 까지 다양한 정보를 자세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세한 정보가 필요 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서비스 입니다.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 3가지”의 1개의 댓글

  1. 핑백: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 3가지 방법 및 구매 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