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3가지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주차단속 구역에 잠시나마 주차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수가 있는데요 이럴때 단속되어 범칙금을 물게되면 상당히 안타까운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유용하게 대처할수 있는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3가지 알려드릴테니 유용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는 내 차량이 주차단속 지역에 있고 단속이 시작되었을때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각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합적으로 편리하게 가입할수 있는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가입수가 있습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무료신청 홈페이지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각각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역별 온라인 신청

우선 지역별 온라인 신청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든 지역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것은 아니고 위에 소개시켜드릴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서비스 신청하기를 클릭하신 다음 지역별 온라인 신청을 클릭하시면 신청가능한 지역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서울특별시는 18지역, 경기도 23역, 강원도 8지역, 부산광역시 9지역 등 각각 지자체별로 신청할수 있는 지역을 확인할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이방법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오프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각 지자체 관내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접수 7일 이후부터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는데요 이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는 단속에 따른 사전예고가 아니며, 불법 주정차로 확정 단속된 차량은 문자알림 서비스 수신여부와 관계없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시스템 오류 및 이동통신사의 사정으로 문자알림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단속시스템의 특성으로 인한 주행 주인 차량 또는 오인식으로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알림 서비스는 하루 1회 서비스 되며, 시내버스 장착 CCTV 단속은 문자가 발송디지 않습니다.
  • 차주여부에 상관없이 1대 차량에 휴대폰 번호 하나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잘 확인하시어 알맞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스마트폰 어플 신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 어플 다운 받아서 설치하시면 쉽게 가입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어플 다운로드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수 있으니 유의 하셔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