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동차 일일보험 가입방법 – 원데이 자동차보험

만약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보험 없이는 매우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을 가입하고 운전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잠깐 운전할때 유용한 자동차 일일보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일일보험

하루나 이틀 정도 짧은 기간에 차량을 운전해야 하는 경우 자동차 보험이 없으면 사고시 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괜찮겠지 라는 생각으로 큰 손해를 보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 자동차 일일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렌터카를 운전할때 가입하는 자동차 일일보험은 일반적인 자동차 보험과 마찬가지로 대인, 대물, 자기신체사고, 자차수리비용 전부를 보장 받을 수 잇습니다.

또한 등급에 따라 변호사비용과 형사합의급, 렌터카 휴차료 같은 것도 보장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일일보험 가격

원데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는 운전자의 경력, 사고 유무, 차종 등에 따라서 보험 가격은 달라지게 됩니다.

차량 가격이 높거나, 운전자의 경력이 낮은 경우 자동차 일일보험의 가격은 높아지고 반대로 차량 가격이 낮고 경력이 많으면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국산 중형 세단을 기준으로 30세 에서 50세 남성이 자동차 일일보험에 가입하려 한다면 보험사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 5천원 에서 1만 2천원 사이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입 가능 보험사

모든 보험사에서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대표적으로 아래 5개의 보험사에서 가입이 가능 합니다.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보험사 버튼을 클릭하여 홈페이지 이동 후 조건 확인 하여 가입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 방법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은 각 보험사의 홈페이지 및 어플에서 가입이 가능 합니다.

본인의 인적사항을 입력 하고 운전하려고 하는 자동차의 번호와 외부 사진을 요구하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장 범위를 선택하면 가입하려는 보험의 가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가입즉시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입하자마자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일일보험 과 임시운전자 특약 차이점

많은 분들이 자동차 일일보험과 임시운전자 특약이 같은 것이라 생각하고 있는 데요 큰 차이점이 존재 합니다.

임시운전자특약 자동차 일일보험
운전하는 누구나 보험적용 피보험자 1인만 보험적용
가입 이후 다음날부터 보험효력 발생 가입즉시 보험 효력 발생
가입기간 1일 ~ 30일 까지 가능 가입기간 1일 ~ 7일까지 가능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음 하루 이틀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함
차주 본인이 가입해야함 운전자가 가입해도 됨

위 차이점을 확인 하셔서 상황에 맞게 보험을 가입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