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예금 적금 은행별 금리 비교 방법 (선납이연)

금리가 인상되면서 현금을 가지고 있거나 월급을 모으는 분들에게 중요한 정보 예금 적금 은행별 금리 비교 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일이 은행에 방문 하지 마시고 집에서 편리하게 비교 하세요

예금 적금 이란?

은행을 이용한다면 두가지 방식으로 목돈을 굴릴 수 있습니다. 바로 예금과 적금 인데요 예금은 일정한 금액을 예치기간을 정하여 저축하는 상품이며 적금은 정기적 (매월) 일정한 금액을 정하여 저축하거나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상품 입니다.

예를 들어 240만원이란 목돈을 1년이라는 시간을 정해서 저축하는 방식을 예금이라 하며 매달 20만원 씩 12개월을 저축하는 방식을 적금이라고 합니다.

어떤 방식이 유리한가?

지금 목돈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예금과 적금 중 어떤 방식을 선택해야 하는지 선택해야 한다면 두가지 방식으로 모두 사용하는 선납이연 방식을 선택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선납이연

선납이연은 적금의 선납(적금의 일부를 먼저 납입하는 것)과 이연(적금의 나머지 금액을 늦게 넣는 것)으로 매달 적금을 납입하지 않고 선납일수와 이연일수를 활용 하여 더 높은 이율을 챙기는 방식 입니다.

선납이연 날짜 및 이자 계산기

선납이연 재테크의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6-1-5 법칙으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년 만기 고금리 적금에 가입
  • 적금 1회차에 6개월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통장에 납입
  • 6개월 만기의 예금에 가입하여 남은 목돈 납입
  • 적금 7회차에 1개월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통장이 넣는다
  • 적금 12회차에 5개월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통장에 넣는다

예를 들어 1200만원을 6-1-5 법으로 선납이연 한다면 적금 1회차에 600만원을 납입, 남은 600만원을 6개월 만기 정기예금에 가입, 6개월 뒤 정기예금의 만기시 예금을 해지, 적금 7회차에 100만원 납입, 적금 12회차에 500만원 납입

선납이연 방식을 선택하는 것은 목돈이 없어도 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 금액에 절반만 가지고 있어도 가입이 가능 한데요 적금을 가입하고 납입한 금액의 90 ~ 95% 가량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능한 것입니다.

예금 적금 금리 확인 방법

예금이든 적금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래서 은행에 발품을 파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집에서 편리하게 각 은행별 예금 및 적금 금리리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연합회 예금 적금 금리 비교

예금 금리

기본적으로 1금융권은 2금융권에 비해서 예금금리가 다소 낮습니다. 바로 안정성 때문인데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감당하실 분들이 아니라면 안전하게 1금융권을 이용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1금융권의 예금 금리 비교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금-금리

상단에서 예금 금리 선택 후 정기 예금 – 전체 – 단리를 체크 후 검색 합니다.

예금-검색-결과

이러처럼 각 은행별 예금의 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고우대금리까지 이용한다면 상당히 높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금 금리

적금 금리 조회 방식도 예금과 동일 합니다.

상단은 적금 금리로 변경 하고 전체 – 정액적립식 – 단리 순서로 체크 후 검색을 진행 합니다.

적금 역시 기본금리와 최고우대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금 적금 금리 확인 방법으로 선납이연

이처럼 예금과 적금의 금리를 확인한 후 선납이연 상품을 기본금리로 정하면 예금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e-그린세이브 예금을 가입 하고 적금은 SH수협은행의 헤이(Hey)적금 6개월 짜리를 가입하는 방식으로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예금 가입시 꼭 은행원에게 선납이연이 가능한 상품인지 문의를 필수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은행 상품 마다 선납이연이 불가능 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점 유의 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