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연 250만원 공제

양도소득세는 부동산을 양도했을때 매입했던 금액보다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여 이익이 발생했을때 부과되는 세금으로 부동산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회원권 등등 다양한 자산에도 양도소득세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양도소득세가 발생하였을때는 정말 다양한 상황에 따라서 부과되는 세금이 달라질수 있으니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이용하시면 편하게 계산 할수가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홈택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하기 위해서는 홈택스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홈택스는 각종 세금정보 및 세금계산, 세금신고가 가능한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라서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해두시는게 편리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먼저 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세금모의계산 항목으로 이동하셔서 세금을 계산하면 되는데요 세금모의계산은 양도소득세 뿐만 아니라 증여세, 연만정산등 다양한 세금을 미리 계산해 볼수 있는 서비스 이니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세금 자동 계산기 이용 양도소득세 계산하기

세금모의계산은 위에 보이는것 처럼 다양한 세금을 계산할수가 있는데요 저희는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하기 위해 찾아왔으니 양도소득세 자동계산하기를 클릭하셔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양도소득세 계산방법은 양도자산에 따라서 달라지고 보유하고 있엇던 기간등 너무나 많은 편수들이 존재합니다. 주택에 대한 양도소득세만 하더라도 1가구 1주택일 경우 감면조건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서 세금이 달라지고 1가구 2주택의 경우도 조정지역내와 조정지역외의 차이 역시 많이 나기 때문에 자신이 양도하는 자산이 어디에 속하는지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양도소득세는 취득가액과 매도 가액의 차익에 따라서 계산이 되는것이니 취득가액을 증명할 서류도 꼭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양도소득세 계산기

절세방법

양도소득세를 절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1가구 1주택일 경우 2년이상 보유 및 거주를 했다면 양도소득세 감면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물론 9억 이하의 주택에서만 가능하지만 이 조건을 충족 시키시는 분들은 꼭 확인 하시구요 양도소득세를 공제 받을수 있는 항목은 1년에 250만원을 공제받을수 있는 기본공제, 취득세, 취득시 중개수수료등을 공제 받을수가 있습니다. 단 기본공제의 경우는 1년에 2개의 주택을 양도 할 시에는 한번밖에 공제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이라면 거주하는 동안 유지보수에 들어가는 비용을 공제 받을수 있는것들이 있는데요 이는 공제 받을수 있는 항목과 그렇지 않은 항목이 있으니 잘 따져보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2021년 변경사항

양도세소득세는 2021년 부터 변경사항이 있는데요 2021년 이전에는 1가구 1주택의 경우 2년 보유 요건만 충족하면 양도소득세 비과세 대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부터는 1가구 1주택이여도 양도소득세 비과세를 받기 위해서는 2년 보유와 거주 요건까지 충종시켜야 합니다. 내가 그집에 거주하지 않고 임대를 할 경우 2년이 지나도 양도소득세 비과세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는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답글 남기기